'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개최..10회기념 인문학 강좌 마련

사내교육에서 상생·산학교육 대표 모델로 변신
협력사와 대학생에게도 무료 개방
  • 등록 2016-04-28 오전 9:51:30

    수정 2016-04-28 오전 9:51:30

지난해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수강한 SK·협력업체 직원들과 대학생들이 수료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SK 제공.
[이데일리 최선 기자] SK(034730)는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제10기 과정이 오는 29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는 기업경쟁력의 원천이자 마케팅 핵심 요소인 브랜드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사내 브랜드·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이다.

실무적인 도움이 커 담당자들 사이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13년에는 서강대와 공동 프로그램으로 개편됐다. 한층 강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전문 과정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가다.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의 가장 큰 특징은 SK 직원뿐 아니라 협력업체 임직원이나 일반 대학(원)생도 체계적인 브랜드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과거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중심의 중소 협력업체들이 최근에는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면서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상황이다. 스타트업에 관심이 높아진 대학생들도 실무 위주의 브랜드 교육을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얻고 차별화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과정 전체가 무료로 진행되며 커리큘럼을 모두 이수하면 서강대 경영대학원장 명의의 수료증도 부여된다.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는 최신 트렌드와 수강생의 수요를 반영해 각 분야 최고 권위의 교수진 및 실무 전문가들을 초빙해 실무와 이론을 고루 접하도록 과정을 구성했다.

10기 과정에도 ‘파워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 외에도 브랜드·마케팅 플랫폼으로써 소셜미디어의 기능을 짚어보는 ‘소셜 미디어 혁명과 직접 마케팅 시대’와 최근의 빅데이터 활용추세에 따른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마케팅’ 등 최신 브랜드관리 기법에 관한 강의도 마련됐다.

이번 과정에는 10회 개최를 기념해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에 대한 인문학적 통찰을 얻을 수 있는 특강들도 마련됐다. ‘에디톨로지’, ‘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 등을 저술한 심리학자 김정운 여러가지문제연구소장 등 유명인사들이 강의에 나선다.

전성률 서강대 교수는 “국내에 다양한 브랜드·마케팅 교육이 있지만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처럼 이론과 실무를 총체적으로 교육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을 협력업체에 무료로 개방해 동반성장 노력을 펼치는 등 상생·산학협동 모델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SK㈜ C&C 클라우드 포털 이름은 ‘클라우드Z’
☞[기자수첩]면세정책 불신 자초하는 정부·국회
☞알리바바, 한국 클라우드 시장 본격 공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람 맞아?…가까이 보니
  • 상큼한 'V 라인'
  • "폐 끼쳐 죄송"
  • 아슬아슬 의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