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12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에서 언론 행사를 열고 미국 시장 진출 계획을 공개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이번 행사에는 린빈(林斌) 공동창업자 겸 사장과 휴고 바라 부사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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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라 부사장은 “이번 진출은 미국에서 샤오미의 존재를 알릴 기회”라고 밝혔다. WSJ는 샤오미가 본격적인 미국 진출에 앞서 실험에 나섰다고 평가했다.
애플 디자인을 총괄하는 조너선 아이브 수석부사장은 지난해 한 포럼에서 샤오미가 ‘중국의 애플’로 불리는 것과 관련해 “디자인을 위해 7~8년의 세월을 쏟아붓는데 누군가는 그걸 그냥 베껴버린다. 절도행위이며 게으른 짓”이라고 맹비난한 바 있다.
샤오미는 싼 가격을 앞세워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크게 성장했다. 지난해 4분기 샤오미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4.4%로 삼성전자(005930)(20%), 애플(19.9%), 레노버(6.6%), 화웨이(6.3%)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2010년 설립 이후 5년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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