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내 상륙 15년..매출 2.5조·매일 32만명 방문

창립 15주년 간담회..우수제품발굴·고용창출 등 비전 소개
  • 등록 2014-07-28 오전 11:00:00

    수정 2014-07-28 오전 11:00:00

[이데일리 천승현 기자]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국내 시장 진출 15년 동안 약 2조5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매장 1곳당 매일 470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새롭게 개점한 스타벅스 파미에파크(서울 서초구 소재) 매장에서 창립 15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활동성과와 향후 운영 목표를 소개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15년 주요 연혁
회사 측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지난 1999년 이대점에 국내 1호점을 개장한 이후 올 상반기까지 총 680개의 매장을 열었다. 올 상반기 기준 하루 평균 고객 수는 32만명으로 매장당 매일 470명이 방문하는 셈이다. 1999년 70명에서 6배 이상 늘었다.

스타벅스가 지난해까지 국내에서 올린 매출은 총 2조3281억원에 달했다. 올 상반기에도 2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지난 15년 동안 2조5000억원 이상을 국내 시장에서 거둔 셈이다.

스타벅스 측은 “지난 1999년 이후 매출이나 매장 수 증가와 같은 가시적인 성과 뿐만 아니라 수익성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추구하며 성장해왔다”고 평가했다. 스타벅스의 15년 동안 누적 봉사 시간은 12만5972시간에 달한다.

이날 스타벅스는 우수 제품을 발굴하는 등 커피 문화를 공유하고 , 고객·임직원,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들과 고용 창출, 동반성장, 지역사회 발전 등 상생의 파트너십을 기울이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우선 고유 제품을 통해 경쟁력을 확대하겠다는 복안이다. ‘후레쉬 파인애플과 멜론’, ‘스타벅스 요거트’, ‘제주유기녹차’, ‘프라푸치노 라이트’ 등 소비자들의 웰빙 수요를 겨냥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춘 ‘유자 블렌디드 주스’ 등 로컬 음료를 적극적으로 발굴한다.

스타벅스는 지속적인 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의지도 드러냈다. 리턴맘 채용을 통해 시간 선택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애인 바리스타의 지속적인 고용을 늘릴 계획이다. 또 워킹맘과 무기계약직 직원 채용, 각종 복리 후생제도 확대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복안이다. 현재 스타벅스는 65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속가능성활동백서’를 발간하고 매년 경상이익의 2% 이상을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키로 했다.

이석구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향후 진정한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와 새로운 커피음료를 소개하고 프리미엄 경험과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점한 스타벅스 파미에파크점은 ‘도심의 커피 숲’을 주제로 커피나무와 목재, 천 등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활용했다. 돔 형태의 매장에 곡선행태의 공간이 특징이며 다양한 커피 관련 소품을 전시하고 커피나무 화분을 곳곳에 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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