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HDR 적용 올레드TV 출시..글로벌시장 공략 강화

무한대 명암비 올레드 TV, HDR 구현에 최적
스마트폰보다 얇은 4.8mm 두께 아트슬림 디자인 적용
  • 등록 2015-08-26 오전 11:00:29

    수정 2015-08-26 오전 11:00:29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LG전자(066570)는 HDR(High Dynamic Range)을 적용한 올레드 TV를 선보이며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공략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HDR은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세밀하게 분석해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욱 밝게 표현하는 기술이다.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의 사물들을 더욱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한층 생생한 화면을 구현한다.

올레드 TV는 각각의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뒤에서 빛을 비춰줘야 하는 LCD TV와 달리 완벽한 블랙을 구현할 수 있다. 이 같은 올레드 TV의 독보적인 강점 때문에 올레드 TV는 HDR 기술에 최적화된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HDR이 적용된 올레드 TV는 밝은 화면부터 어두운 화면까지 선명하게 구현할 수 있어 아침 햇살부터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까지 생생하게 느끼게 해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HDR 적용 울트라 올레드 TV는 제품 두께가 스마트폰보다 얇은 4.8mm에 불과하다. LG전자는 3종의 HDR 적용 울트라 올레드 TV를 포함해 총 4종의 울트라 올레드 TV 신제품을 선보인다. 한층 강화된 울트라 올레드 TV 라인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울트라HD TV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HDR을 적용한 울트라 올레드 제품을 이달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다음달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5에서 HDR을 적용한 올레드 TV 등 다양한 올레드 TV를 전시한다.

이인규 LG전자 TV·모니터사업담당 전무는 “HDR은 올레드 디스플레이의 특성에 가장 적합한 기술”이라며 “HDR 기능을 적용한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HDR 올레드 TV’. LG전자 제공


▶ 관련기사 ◀
☞교원그룹, LG전자·신한카드와 제휴…`공동 마케팅`
☞지수에 역행하는 강력한 힘! 9月 계좌역전의 한 수가 될 바이오주!
☞[특징주]LG전자, "저평가 국면" 분석에 강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유현주 '내 실력 봤지?'
  • "폐 끼쳐 죄송"
  • 탕웨이, 무슨 일
  • 아슬아슬 의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