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콘' 광고 찍은 손흥민, '비비고 삼계탕' 모델로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모델로 손흥민 기용
유럽과 아시아 등 축구 인기 높은 지역 광고 효과 기대
빙그레, 슈퍼콘 광고 모델로 손흥민 효과 '톡톡'
  • 등록 2019-06-05 오전 9:36:41

    수정 2019-06-05 오전 9:36:55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유럽 톱 클래스 공격수 반열에 오른 손흥민 선수(토트넘 훗스퍼)가 식품업계 모델로도 주목받고 있다. 손 선수의 팀내 주급은 2억원으로 연봉만 따져도 100억원을 넘어 기업 입장에서는 최고 대우를 해야하지만, 유럽과 아시아 내 그의 인지도를 따졌을 때 ‘남는 장사’다.

비비고 국물요리 모델로 나선 손흥민 (CJ제일제당 제공)
5일 CJ제일제당은 손흥민 선수를 ‘비비고 국물요리’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 여름 CJ제일제당은 손흥민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이중 하나가 비비고 브랜드의 삼계탕 제품이다.

먼저 CJ제일제당은 손흥민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tvN ‘손세이셔널 - 그를 만든 시간’ 간접광고(PPL)를 진행한다. ‘비비고 삼계탕’이 노출되는 편은 이달 중 방송된다. 비비고 삼계탕이 나온 프로그램 장면을 활용한 풋티지 광고까지 선보인다.

소비자 대상 SNS 댓글 이벤트도 준비했다.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는 축구 경기 때 응원 댓글을 작성하는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손 선수의 싸인이 들어간 여행용 파우치와 에코백 등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치지 않는 경기력을 선보이는 손흥민 선수처럼 소비자들이 ‘비비고 삼계탕’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무사히 보내길 바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준비했다”며 “이를 통해 성수기 매출 극대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빙과 업계에서는 빙그레가 손흥민 선수를 슈퍼콘 모델로 기용해 주목 받았다. 빙그레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손 선수의 슈퍼콘 광고 조회수는 338만회를 기록했다. 빙그레 유튜브 채널 내 영상 조회수가 대부분 10만회 미만인 점을 고려하면 손흥민 효과를 톡톡히 본 셈이다.

손흥민이 모델로 나온 빙그레 슈퍼콘 광고 (빙그레 유튜브 채널 캡처)
광고 내용도 화제다. 프리미어리그 톱 공격수의 위엄을 벗고 귀여운 청년 콘셉트로 춤을 춘다는 내용이다. 손 선수가 춤을 추는 동안 슈퍼콘 후크송이 계속 나온다.

손 선수의 이런 모습에 화제성도 높아졌다. 광고 내용이 그의 몸값과 비교되면서 새로운 유머코드가 나오는 식이다. 실제 손흥민 슈퍼콘 광고 본편의 베스트 댓글로 ‘연봉 106억 받는 손흥민도 조금 더 벌기 위해 이리 부업뛰는 모습을 보니 저도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가 오르기도 했다.

이외 슈퍼콘을 해외 여성팬이 손흥민의 슈퍼콘 광고를 보면서 깜짝 놀라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나, 팬들의 자체 슈퍼콘 리뷰 영상도 올라왔다. 빙그레 입장에서는 모델료 이상의 입소문 광고 효과를 누린 것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