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글로벌 공략 시동

중국 주요도시 이번 주 출시.. 미국 예약판매 돌입
국내 판매 돌풍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
中 소비자 80% 이상 "구매 의향 있다" 밝혀
  • 등록 2015-09-02 오전 11:00:01

    수정 2015-09-02 오전 11:00:01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가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066570)는 이번 주부터 북경, 광주, 심양, 중경 등 중국 주요 도시에 스타일러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미국에서도 이달 중 예약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 국내에 출시된 스타일러는 불과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 1만2000대를 돌파할 정도로 돌풍을 일으켰다. LG전자는 국내에서의 성공체험을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중국 주요 도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가전 로드쇼에 스타일러를 미리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예약 판매를 앞둔 미국에서도 메리어트(Marriot), 쉐라톤(Sheraton) 등 고급 호텔에서 직접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의 경우 공기 오염도가 높아 살균과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중국 소비자들은 의류 관리를 위해 세탁, 다림질, 드라이클리닝 등을 자주 한다는 점도 스타일러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이는 LG전자가 스타일러의 첫 해외 진출 국가로 중국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하다.

LG전자가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스타일러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와 만족도는 높다. 특히 중국 소비자들은 스타일러의 살균 기능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등산복, 스웨터, 스커트 등 드라이크리닝을 자주 하기 번거로운 의류, 매일 입는 정장, 베개 커버 등에 대한 편리한 살균 관리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소비자들은 △음식, 담배 등의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 기능 △가죽, 모피 등의 의류를 건조하는 고급 건조 기능 △다림질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바지 칼주름 기능에 니즈가 컸다. 조사에 참여한 소비자 가운데 80% 이상은 스타일러를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제공하는 스타일러를 확산해 글로벌 의류관리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국 광주시에 위치한 유명 가전 매장 ‘쑤닝’에서 고객들이 스타일러를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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