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2017년 1분기 매출 7조 622억원, 영업이익 1조 269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9%와 2498.3%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은 전 분기보다 11%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4% 늘었다. LG디스플레이가 이전까지 기록한 최대 영업이익은 전분기의 9043억원으로 분기별 이익이 1조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당기순이익은 6795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8% 감소했다.
LG디스플레이는 모바일의 계절성 비수기 영향으로 1분기 출하 및 판가 하락이 있었지만, 대(大) 면적 트렌드에 발맞춘 대형 TV와 ‘IPS’, ‘Oxide’ 기반의 차별화된 IT 재품 등 수익성 위주 제품 믹스 운영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올 1분기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 43% △모바일용 패널 26%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 16% △모니터용 패널 15% 등을 차지했다.
김 전무는 이어 “연초에 선보인 월페이퍼(Wallpaper), CSO(Crystal Sound OLED) 등 OLED TV와 POLED(플라스틱 올레드)에 대한 고객 및 시장의 기대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대형 OLED TV 생산량 확대 및 6세대 POLED 양산 등을 계획대로 진행해 나가며 디스플레이 업계 리더로서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