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PLUS, 글로벌 화장품 시장 진출

일본 주요 화장품 편집샵 및 드럭스토어 11곳 동시 입점
리사X문샷 프로모션 통해 K-뷰티 열풍 기대
“올 해 글로벌 색조화장품 브랜드 도약의 초석 다질 것”
  • 등록 2018-08-02 오전 9:38:25

    수정 2018-08-02 오전 9:38:25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YG PLUS(037270)가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

YG엔터테인먼트(122870)의 자회사 YG PLUS는 YG 색조화장품 브랜드 ‘문샷’이 일본과 태국,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문샷은 YG PLUS의 종속회사인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다.

미국, 중국과 함께 세계 3대 화장품 시장으로 손꼽히는 일본은 K팝에 이은 ‘K-뷰티’ 열풍으로 최근 한국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문샷은 일본의 대표적인 3대 화장품 편집샵 ‘로프트’와 ‘도큐핸즈’, ‘로즈마리’ 를 비롯해 아인즈토루페, 이온 등 주요 화장품 편집샵 및 드럭스토어 브랜드 11곳에 동시 입점할 예정이다.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도 나선다. 문샷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그랜드 인도네시아’와 현지의 대표적인 향수·화장품 편집샵인 ‘C&F’에 동시 입점할 예정이다.

또 올 해 안에 태국의 가장 대표적인 드럭스토어인 이브앤보이(EVEANDBOY) 약 10곳에 입점하고 현지 핫플레이스라 불리는 ‘센트럴월드’에도 이달 중 신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기념해 문샷의 글로벌 모델인 ‘블랙핑크 리사’와 함께 현지 프로모션에 나선다.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 문샷 브랜드 오프닝 행사와 팬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YG PLUS 측은 “앞서 진출한 중국과 홍콩, 말레이시아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필리핀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며 “올 해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중국과 주요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해 확실한 성장기반을 만들고 K-뷰티를 대표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다질 것” 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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