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박지원 제거돼야”…朴 “참 거시기하지만”

  • 등록 2019-11-25 오전 9:42:54

    수정 2019-11-25 오전 9:42:54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21일 자당 황교안 대표의 단식을 비판한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을 향해 “그런 놈들은 이번 선거에서 제거돼야 정치가 발전한다”라고 비난한 것에 대해 박 의원은 “참 거기시했다”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무성 한국당 의원,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박 의원은 25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서 “김무성과 박지원은 제일 서로 이념은 다르지만 이해하고 좋은 관계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의 가장 큰 협력자다”라면서 “저는 김 의원이 잘 되기를 바라고, 또 자기는 불출마를 선언했는데 정치인은 모른다”라고 덧붙였다.

또 박 의원은 “김무성 자기가 당내 입지나 또 여러 가지를 생각해서 박지원에게 ‘놈’, ‘제거’. 자기가 제거한다고 해서 내가 제거될 사람도 아니고. 그냥 좋은 사이니까 자기 살기 위해서 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김 의원이 잘됐으면 좋겠다. 우리 사이에 싸울 형편이 안 된다. 중앙일보에서 성향 여론조사를 해 보면 (김 의원은) 최고 극우파다. 그래서 저는 ‘야, 너는 수구꼴통이야’ 하고 이야기를 하면 김 의원은 ‘형님은 빨갱이에요’ 그래서 그 빨갱이라는 기사가 조선일보 1면에도 한 번 난 적 있다”라고 했다.

박 의원은 “김무성과 박지원은 또 내가 야당 대표할 때 김 의원이 저에게 많은 것을 양보해 줬고 많은 명분을 살려줬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이번에는 김무성 잘 되는 길이 있다고 하면 ‘놈’ 아니라 ‘제거’ 아니라 그 이상 백배 이야기도 듣고 참아야 한다 그런 협력 관계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