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용자들이 주고받은 선물에 얽힌 사연을 모집하는 ’10주년, 우리들의 이야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감동적인 선물, 주고받았던 선물 중 가장 특이한 선물, 같은 제품을 수십 명에게서 받았던 웃지 못할 사연 등 기억에 남는 선물 사연을 모집한다.
사연 응모자 중 총 5000명을 선정해 신축년 한정판 캘린더를 증정하며, 선정된 사연 중 일부는 1월 중에 수도권 일부 지역의 버스 정류장에 광고로도 게재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11일 아름다운 재단을 통해 보호종료아동 자립을 위한 기부금 10억원을 전달한 데 이어, ‘열여덟 어른’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보호종료아동에게 차별과 편견으로 다가올 수 있는 말과 진정한 응원, 격려가 무엇인지 소개하는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열여덟 어른’ 스페셜 굿즈를 출시하고 판매수익금 전액을 보호 종료 아동의 자립 지원에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