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치킨 1551마리 선물 받은 분 소감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10주년 맞아 다양한 신기록 소개
당사자 소감·각종 사연 모집…한정판 캘린더 증정
  • 등록 2020-12-16 오전 10:01:01

    수정 2020-12-16 오전 10:01:01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이용자 사연 이벤트와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용자들이 주고받은 선물에 얽힌 사연을 모집하는 ’10주년, 우리들의 이야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감동적인 선물, 주고받았던 선물 중 가장 특이한 선물, 같은 제품을 수십 명에게서 받았던 웃지 못할 사연 등 기억에 남는 선물 사연을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10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연 작성을 클릭 후 ‘받은 선물’ 또는 ‘보낸 선물’ 리스트 중 제품을 클릭해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사연 응모자 중 총 5000명을 선정해 신축년 한정판 캘린더를 증정하며, 선정된 사연 중 일부는 1월 중에 수도권 일부 지역의 버스 정류장에 광고로도 게재할 예정이다.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인상적이거나 재미있는 선물 통계 데이터도 공개한다. 예를 들어 지난해 본인에게 선물한 구매자 수는 총 2048만명이며, 지금까지 가장 많은 사람에게 선물한 사람은 1만1163명에게 준 이용자로 나타났다. 라이언 제품 207개, 립스틱 146개, 치킨 1551마리를 선물로 받은 이력 등 선물하기가 뽑은 다양한 신기록을 소개하고 당사자들의 소감을 기다리는 이벤트 카드가 게재된다.

또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11일 아름다운 재단을 통해 보호종료아동 자립을 위한 기부금 10억원을 전달한 데 이어, ‘열여덟 어른’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보호종료아동에게 차별과 편견으로 다가올 수 있는 말과 진정한 응원, 격려가 무엇인지 소개하는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열여덟 어른’ 스페셜 굿즈를 출시하고 판매수익금 전액을 보호 종료 아동의 자립 지원에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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