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노인 습격한 김민교 반려견, 작은 동물로 오해한 듯”

김민교 반려견 2마리, 이웃집 80대 노인 물어
피해 노인 중상…김민교 “책임지겠다” 사과
강형욱 “반려견 실내에서 길러야해” 강조
  • 등록 2020-05-11 오전 10:11:42

    수정 2020-05-11 오전 11:04:40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배우 김민교의 반려견이 80대 노인을 공격한 사고의 원인에 대해 분석했다.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사진=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강형욱은 1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반려견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고, CCTV를 보지 않아 정확히 분석할 순 없지만, 20~30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풀을 정리하고 있는 할머니를 공격했다고 하는데 아마 반려견들이 오해했을 것 같다”며 “앉아서 풀을 캐고 있는 분을 작은 동물로 오해해서 이런 행동을 했을 것 같은 생각도 든다”고 밝혔다. 김민교에 따르면 반려견들은 고라니를 보고 담장을 뛰어넘어 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강형욱은 “이런 경우가 정말 많다”며 “특히 미취학 아동 같은 경우 달리는 모습을 보면 어떤 친구들(개들)은 토끼나 사슴이 달린다고 착각하는 개들도 있다. 성인 남자가 뛰다가 넘어져도 뛸 때는 사람이라고 인지하지만 넘어지는 순간 바로 눈앞에 있었는데도 다른 동물로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굉장히 안타까운 일인 것 같다. 할머니가 빨리 퇴원하셔서 건강을 다시 되찾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형욱은 이어 “이번 사건이 더욱 안타까운 점은 밖에서 반려견을 기른 것”이라며 “밖에서 기르지 말고 실내에서 길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개를 밖에서 기를 경우 자신의 개에 대해 잘 모른다. 어렸을 때 내 자녀를 기억하는 엄마 같은 느낌이다. 20살 이전의 내 아이만 생각하는 그런 느낌”이라고 말했다.

그는 “밖에서 키우는 개는 어떻게 감정이 어떻게 요동치고 있는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집 안에서 사는 사람들은 잘 모른다”며 “밥만 주고 놀아주고 딱 그때 그 순간만 만나기 되니까 그렇다”라고 했다.

강형욱은 “안에서 (함께) 살다가 같이 마당을 공유해야 한다. 아무리 대저택에 살아도 실내에서 같이 살다가 마당을 나가서 놀고 뛰고 쉬고 하는 게 더 행복한 것이다. 마당에서만 사는 것은 개들이 제일 싫어하는 삶이다. 개들은 야생동물이었다가 사람과 같이 사는 것을 선택한 몇 안 되는 동물”이라고 했다.

그는 “특히 맹견이라고 하는 조금 예민하다고 하는 개를 키울 거라면, 실내에서 기르면서 나의 삶을 항상 살 수 있어야 한다. 그렇지 못할 거면 키우면 안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배우 김민교, 반려견 사고 사과 (사진=이데일리 DB/김민교 인스타그램)
앞서 지난 9일 YTN은 지난 4일 텃밭에서 나물을 캐던 80대 여성이 이웃에서 기르던 20kg이 넘는 대형견 두 마리 개에게 습격당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두 마리 모두 목줄과 입마개를 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노인은 허벅지와 양팔 등을 물려 중환자실로 옮겨졌고, 현재는 일반병실로 옮겨 치료를 받고 있다.

이후 해당 대형견의 견주는 김민교로 알려졌고, 지난 10일 김민교는 자신의 SNS를 통해 사과하고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