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스튜디오스(대표이사 윤제균, 하용수)가 차세대 K-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스튜디오스 스토리 콘테스트(STUDIOS STORY CONTEST)’를 개최한다.
이 콘테스트는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메가 IP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CJ ENM 스튜디오스 소속의 국내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터들이 작품의 심사와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CJ ENM 스튜디오스는 8개 레이블이 통합된 스튜디오로, 전세계인들의 보편적 감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웰메이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 공모전은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웹툰 등 총 4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콘텐츠 창작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당 총 3편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2명 이상의 공동 집필 작품도 제출할 수 있다.
드라마 부문은 러닝 타임 60분 내외 드라마 2회분 대본과 기획안을, 영화 부문은 상영 시간 120분 내외의 장편 영화 시나리오와 기획안을 각각 제출해야 한다. 다큐멘터리 부문은 포트폴리오 또는 무드릴(작품의 방향성을 파악할 수 있는 10분 미만의 레퍼런스 영상)과 기획안을 제출해야 하며, 웹툰 부문은 완성 원고 3회분을 비롯해 콘티 최대 5회, 시놉시스와 캐릭터 시트를 제출해야 한다.
당선작이 스튜디오스 제작을 통해 영상화되면, 상금 외에 추가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2024년 3월 4일(월)부터 3월 18일(월)까지 진행되며, 제출 내용과 자세한 접수 방법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