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공략 강화

모션싱크 콤팩트·코드리스 등 신제품 출시
기존 모션싱크·모션싱크 워터클린 등 4개 제품군 구축
  • 등록 2014-09-17 오전 11:00:00

    수정 2014-09-17 오전 11:00:00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제품군을 다양화 해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005930)는 17일 “기존 모션싱크의 장점은 살리면서 크기와 무개를 3분의 1로 줄인 ‘모션싱크 콤팩트’ 2종과 고성능 배터리를 장착해 선을 없앤 ‘모션싱크 코드리스’ 1종 등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의 ‘모션싱크’와 ‘모션싱크 워터클린’을 포함해 4종의 모션싱크 제품군을 구축했다.

모션싱크 콤팩트는 기존 모션싱크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크기와 무게는 약 3분의 1 정도 줄여 이동과 조작이 편리하고 공간 효율성이 대폭 강화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4’에서 최초로 소개됐던 모션싱크 코드리스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전원 코드를 없애고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자유로운 이동과 사용이 가능하고, 4시간 충전으로 일반모드에서 약 40분, 터보 모드에서 약 15분간 지속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무선 청소기로는 세계 최고 수준인 약 200W의 흡입력을 자랑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는 지난 6월 물청소 기능을 추가한 워터클린과 이번 신제품 출시로 모션싱크 제품군을 완성해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션싱크는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춰 출시 이후 월 5000대 이상 판매하며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향상된 사이클론포스 멀티 기술로 더욱 강력한 흡입력과 지속성을 갖고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알러지 원인 물질까지 걸러주는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 역시 동일하게 탑재됐다.

엄영훈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사용 환경을 만족시켜주는 모션싱크 풀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나온 신제품의 자세한 정보는 삼성전자 스토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17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생활가전동 프리미엄 하우스에서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코드리스’와 ‘모션싱크 콤팩트’(왼쪽부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관련기사 ◀
☞코스피, 외인·기관 '사자'에 2050선 탈환
☞4대 그룹 부가가치 창출액, GDP의 10% 차지
☞삼성전자, 중급형 스마트폰 A시리즈 카메라 기능 강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람 맞아?…가까이 보니
  • 상큼한 'V 라인'
  • "폐 끼쳐 죄송"
  • 아슬아슬 의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