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린팅 사업 B2B 맞춤형 솔루션 선봬

프린터·복합기 솔루션 정보 등 파트너와 공유
파트너가 직접 정보 편집·활용 가능한 플랫폼
B2B 최적화 서비스 잇달아 선봬..경쟁력 강화
  • 등록 2015-10-12 오전 11:00:00

    수정 2015-10-12 오전 11:00:00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삼성전자가 기업과 정부 등 B2B(기업간) 거래가 주류로 자리잡은 프린팅 사업에서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삼성전자(005930)는 파트너가 직접 정보를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www.samsung.com/PrintingMSP)’은 삼성 프린터와 복합기 솔루션에 대한 정보는 물론 새로운 기술과 마케팅 자료 등의 전문 지식을 파트너사와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편집 가능한 브로셔’, ‘구성 옵션 시뮬레이션’ 등을 구축해 파트너들에게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프린팅 솔루션 B2B 거래에서 중요한 개별 고객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맞춤 제안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는 시장 변화에 맞춰 B2B에 최적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2013년 업계 최초로 파트너 대상 제품 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고 지난해에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사이트인 링크드인(LinkedIn)에 기업 페이지를 열었다. 서비스 엔지니어가 제품과 솔루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실시간으로 활용하고 수리법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술 지원 포털’과 ‘스마트 프린터 점검 시스템’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론칭하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과 기존 파트너용 사이트, 애플리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플랫폼간 시너지를 만들 계획이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전무)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삼성 경영 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삼성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 사이트 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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