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김건희, 국민을 개돼지로 보다!…尹은 '건희 마당쇠'"

김건희씨 수원여대 허위이력 관련 해명 비판
"윤석열, 국민 마당쇠 아니라 '건희 마당쇠'"
  • 등록 2021-12-14 오전 10:40:46

    수정 2021-12-14 오전 10:40:46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이 수원여대 재직 시절 허위이력 논란에 대해 해명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에 대해 “국민을 개돼지로 본다”며 비판했다.
사진=뉴시스
김 의원은 김씨 인터뷰 보도가 나온 14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김건희, 국민을 개 돼지로 보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YTN이 김건희가 제출한 교수 지원서가 가짜였음을 보도했다. 김건희의 삶 자체가 완벽한 ‘성형 인생’임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기자의 질문에 김건희가 한 대꾸다. 국민을 개, 돼지로 보지 않고는 할 수 없는 말들이 줄줄이 사탕”이라며 김씨가 YTN 측에 한 해명을 문제삼았다.

김씨가 “믿거나 말거나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한 데 대해 김 의원은 “번역해보면 ‘너희들이 믿든 말든 무슨 상관이야. 믿지 못하겠다면 어쩌려고. 남편 후배들이 다 알아서 처리해줄 거야’(라는 뜻)”이라고 지적했다.

또 “게임산업협회와 같은 건물에 있으면서 협회관계자들과 친하게 지냈다”고 해명한 데 대해서는 “기자 출신인 나는 이렇게 말할 수 있겠다. ‘나도 대검찰청 건물에 (기자로) 일하면서 검사는 물론 검찰총장 하고도 친하게 지냈으니, 앞으로는 검찰총장으로 재직했다고 이력서에 써야겠다’”고 비꼬았다.

김 의원은 “학교 진학을 위해 쓴 것도 아닌데 무슨 문제냐”고 반발한 김씨 주장에 대해서는 “조국 딸을 끌어들여 물타기를 하려는 속셈”이라고 규정했다.

김 의원은 “너무 얄팍하다. 김건희의 논리대로라면, 대학에 교수로 들어가는 건 괜찮고 학생으로 들어가는 건 문제다? 꾀를 내도 죽을 꾀만 낸다”고 비판했다.

또 김씨가 “공무원, 공인도 아니고 당시엔 윤석열 후보와 결혼한 상태도 아니었는데 이렇게까지 검증을 받아야 하느냐”고 주장한 데 대해서는 “‘조국 딸도 공무원, 공인도 아니었다. 진학 당시엔 아버지가 민정수석도 아니었다. 그런데 그렇게까지 검증을 받아야 했느냐’고 돌려주고 싶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어쩌면 이렇게 남편하고 찰떡 궁합인가? 부창부수란 이런 때 쓰라고 만들어 놓은 사자성어일 것”이라며 “윤석열은 페이스북을 시작하며 스스로를 ‘애처가’로 밝힌 적이 있다. 그리고 그 밑줄에 ‘국민 마당쇠’라고도 했다. 하지만 김건희의 인터뷰를 보며 이런 생각이 들었다. 국민 마당쇠가 아니라 ‘건희 마당쇠’였구나”라는 말로 글을 맺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