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사시즌 생활용품 장만하기]나만의 '맞춤형' 대세

이사 잦고 좁은 공간 효율적 활용 제품 선보여
한샘 3D 시뮬레이션 큐브 '인기'..현대리바트 생활에 맞춘 60가지 제품
에이스침대 "침대는 가구와 세트 아니다" 강조
시디즈, 학생용의자 링고 판매 '가속도'
  • 등록 2015-02-26 오전 10:37:04

    수정 2015-02-26 오후 7:07:54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3월 새 봄을 앞두고 가구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결혼, 이사철 등 대목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안간힘이다.

2015년 봄트렌드는 내추럴 스타일과 모던 스타일이 여전히 강세다. 자연스러운 나무 질감이 살아나는 원목 가구와 이에 어울리는 자연스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컬러감을 매치한 내추럴 스타일과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를 기본으로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끔하는 모던 스타일이 신혼에게 인기이다.

가구는 자연소재와 심플하고 모던한 형태로, 패브릭과 생활용품은 북유럽 패턴이나 원색의 포인트를 적극 이용해 개성을 표현하고 있다. 뭐니뭐니 해도 올 봄은 ‘고객 맞춤형’ 제품이 주류다.

한샘 3D시뮬레이션 상담 서비스(큐브).
가구업계 1위 한샘(009240)은 이케아와 정면대결을 위해 ‘공간’을 화두로 들고 나왔다. 단순히 책장, 옷장만을 파는 게 아니라 생활소품과 소형 가전제품, 나아가 기존 가구와의 조화를 맞추는데 포커스를 둔 것이다. 한샘은 1만쌍의 신혼부부 생활패턴을 분석해 △따로 또 같이하는 공간 △홈라이프 여유를 즐기는 공간 △살림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공간 △취향을 공유하는 공간 △서로 마주보는 설렘이 있는 공간 등 5가지 스타일에 맞춘 20가지의 다양한 공간을 제안한다. 또 3D시뮬레이션 상담서비스(큐브)를 통해 집꾸미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실제 각자의 집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샘은 신혼부부만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한샘 웨딩클럽’도 새롭게 론칭했다. 웨딩클럽에 가입하면 생활용품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혼수경품 이벤트, 신혼집 개조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신혼고객을 대상으로 침실, 옷장, 거실, 서재 등 패키지 상품을 최대 150만원 할인판매하고, 500만원이상 구매시 샘소나이트 기내용 캐리어를 증정한다.

최양하 회장은 최근 기자간담회에서 “제품 하나하나에 대한 니즈보다 공간에 대한 니즈가 커 공간연출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다양성으로 승부하는 이케아와 비교해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샘은 연내 서울 강북, 대구에 대형 플래그숍을 추가 오픈하고, 생활용품(홈퍼니싱)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한샘홈 매장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이즈마인 탐패밀리 침대.
현대리바트(079430)는 올해 디자인 콘셉트를 ‘생활디자인’으로 정하고, 고객을 관찰, 분석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60여종의 신제품 가구들을 출시했다. 현대리바트는 국내 주요업체중 유일하게 ‘E0’등급을 사용해 가구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신혼부부의 공간이 작아지고, 이사가 잦아진 점을 고려한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모듈형 드레스룸 ‘리바트 나무플러스’는 기존 하나의 측판으로 연결된 드레스룸과 달리 모듈로 구성돼 분리와 조립이 쉽다. 각자 집에 맞게, 방에 맞게 구성해 개인 맞춤형 드레스룸을 꾸밀 수 있다. 기존 장롱보다 30%이상 가볍지만, 견고한 ‘마인’도 선보인다. 가격은 기존 장롱(308cm·180만원)보다 30%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온 가족이 사용하는 이즈마인 탐 패밀리침대는 아이가 없을 때는 퀸침대로 사용하다 아이가 태어나면 슈퍼싱글 사이즈 침대를 붙여 패밀리 침대로 활용할 수 있다. 패밀리침대는 퀸과 슈퍼싱글을 합한 285cm로 성인 2명, 어린이 2명이 자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현대리바트는 전국 매장에서 3월 한 달간 ‘새봄맞이 특가전’을 연다. 나무플러스드레스룸을 10% 할인하고, 화사한 봄인테리어를 위한 침실, 소파, 식탁, 거실제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에이스침대 클라젠.
에이스침대(003800)는 최근 고현정을 모델로 한 광고에서 “가구랑, 침대를 세트로? 에이~ 그거 불 끄면 하나도 안 보인다”라며 한샘 등에 맞불작전을 놓고 있다. 특히 에이스침대가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하이브리드Z스프링은 한국은 물론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캐나다 등 세계 14개국에서 특허를 받았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독립형 스프링이나 메모리폼은 탄력이 약해 몸 전체하중이 많이 나가는 엉덩이를 제대로 받쳐주지 못한다”며 “하이브리드Z스프링은 상위 피트존에서 한번 맞춰주고, 하위 서포트존에서 한번 더 받쳐줘 서 있을 때의 S라인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에이스침대는 2015년 혼수시즌을 맞아 원목, 가죽, 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장착한 신제품들을 선보인다. 클라젠은 최고급 소파를 모티브로 두툼하게 디자인한 헤드보드를 장착한 모던시티 스타일의 명품 프리미엄 제품이다. 아넬로Ⅲ는 안전하고 단단한 스틸구조로 헤드보드가 낮아 공간이 넓어보인다.

올 상반기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시즌3’를 추천한다. 에이스침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청첩장, 결혼식 계약서 등으로 결혼을 증빙하면 승인을 거쳐 회원번호를 받을 수 있다. 또 일정수준 이상의 침대 세트를 구매한 회원이 온라인 구매인증을 완료하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에이스침대 전용 항균·항곰팡이제, 마이크로가드를 5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시디즈 링고
퍼시스(016800)의 계열사인 시디즈는 ‘세살 버릇 여든 가는’ 성장기 자녀들의 바른 자세를 책임지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부터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나지만,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아이를 위해 등받이 높낮이와 의자 깊이를 조절할 수 있는 시디즈의 ‘링고’를 추천한다. 학생용 의자 링고는 신장 100~160cm 아이들이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키가 작아 허공에 발이 뜬 아이들의 바른 자세를 위해선 높이조절과 탈부착이 가능한 발받침을 사용하면 된다.

시디즈 링고는 국내 가구업체중 최초로 미국의 엄격한 친환경 기준을 만족, 그린가드 인증을 받은 대표 히트상품이다. 2011년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해엔 6만1000여개가 판매됐다. 올해는 두달이 채 안됐지만, 2만1000여개이상 팔리며 지난해 연간 판매량의 3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링고 뿐 아니라 시디즈 전 제품은 화학물질과 유해물질이 기준치보다 낮은 친환경 제품에 부여하는 그린가드 인증을 받았다. 시디즈는 안성, 평택 등 국내 8개 공장에서 제품을 전량 생산하고 있다. 국내기업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했고, 의자만을 전문으로 연구·개발하는 R&D센터도 보유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한라장사의 포효
  • 사실은 인형?
  • 사람? 다가가니
  • "폐 끼쳐 죄송"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