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서비스 다 모여라', 디캠프'펫 스타트업 디파티' 개최

'반려동물 스타트업 ‘디캠프’에 다 모였다'
반려동물 돌보미, 의료상담, 웨어러블 기기 등 선보여
  • 등록 2016-09-27 오전 10:29:21

    수정 2016-09-27 오전 11:24:26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은행권 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26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에서 ‘반려동물 스타트업’을 주제로 하는 ‘디파티(D.Part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디파티에는 반려동물 산업 관련 창업자, 투자자, 기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정보를 교류했다. 디파티는 디캠프가 지난해 1월부터 매월 개최하는 산업별 네트워킹 행사로 관련 분야의 대표적인 창업자 등이 참가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반려 동물을 키우는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부재중 반려동물을 관리할 수 있는 돌보미 서비스와 스마트 기기부터 사정상 반려동물을 키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상 펫 양육 플렛폼까지 서비스 활용 범위도 다양하다.

본 행사는 ‘반려동물과 주인을 위한 특화 서비스’, ‘통합 플랫폼과 가상 펫 서비스까지’, ‘반려동물을 위한 스마트 용품, IoT(사물인터넷) 제품’, ‘펫 스타트업의 다양한 스팩트럼’ 등 네 가지 주제로 구분해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반려동물 돌보미 매칭 서비스 도그메이트 △반려견을 위한 방문형 돌봄 서비스 동네한바퀴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장소 추천 서비스 위펫 △위치 기반 수의사 상담 앱 펫닥 △반려동물 종합 포털 서비스 에이비펫(ABPet) △수의사를 위한 종합 플랫폼 인투씨엔에스와 반려동물 연결 앱 인투펫 △위치기반 IT 기술을 접목한 반려동물 상점 펫프렌즈 △교감이 가능한 가상 펫을 양육하는 모바일 소셜 펫 서비스 헬로펫 등이 소개됐다.

반려동물과 관련한 스마트 용품으로는 △스마트 펫케어 용품 볼레디 △건강한 반려동물을 위한 IoT 디바이스 펫피트 △강아지와 놀아주는 자동 반응 장난감 프렌즈봇 등이 선보였다.

디파티 연사로 참여한 펫닥의 최승용 대표는 “반려동물 스타트업 간 경쟁보다는 협업과 제휴를 통해 시장 규모를 늘릴 필요가 있다. 반려동물 시장이 더 견고한 산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6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에서 반려동물 스타트업’을 주제로 하는 ‘디파티(D.Party)’가 열렸다. (사진=디캠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