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김정은, 현송월 통해 文대통령 우롱" vs "한국당, 어느 나라 국민인가"

  • 등록 2018-01-22 오전 10:26:10

    수정 2018-01-22 오전 11:43:47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 파견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의 비난이 거세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이 평창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고 비난한 일본의 극우파와 궤를 함께한다고 지적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현송월 단장 방남 이틀째인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아침 뉴스를 보니 온통 북에서 내려온 여성 한 명에 대한 아무런 감흥 없는 기사로 도배되어 있다”며 “우리가 유치한 평창올림픽이 평양올림픽이 되는 상징적인 사건”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남북 정치쇼에 활용하는 저들의 저의는 명확하지만 평양올림픽 이후 북핵 제거를 추진하는지, 북핵 완성에 시간만 벌어준 것은 아닌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자”며 “후자가 되면 저들은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오늘은 아예 평양올림픽임을 확인이라도 하듯 일개 북한 대좌(대령급) 한 명 모시는데 왕비 대하듯 지극정성을 다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공식 국호와 국가의 상징인 애국가와 태극기가 사라진 빈자리에 현송월이 등장했다”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은 세계를 상대로 불장난을 버릇처럼 하는 북한과 올림픽을 놓고 벌이는 정치쇼에 대해 혹독한 댓가를 치를 것임을 분명히 경고한다”며 “국민들은 불쾌한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오전 강원 강릉역에서 서울역으로 이동하기 위해 KTX 열차에 탑승해 있다 (사진공동취재단=연합뉴스)
또 자유한국당 대구 수성갑 당협위원장인 김문주 전 경기도 도지사는 “어린 백전노장 김정은이 나이 든 어린왕자 문재인 대통령을 갖고 놀고 있다. 그것도 현송월이라는 아리송한 삼지연관현악단장을 통해서”라고 표현했다.

김 전 지사는 페이스북에 “예술단 사전 점검단이 19일 오전 11시에는 ‘온다’고 했다가 11시간 뒤 밤 10시에는 ‘안 온다’고 했다가, 20시간 뒤에는 또 ‘온다’고 한다. 하루 만에 3번 번복을 했지만, ‘왜?’가 없다”면서 “이렇게 들었다 놓았다, 또 들었으면 사과 한마디라도 하는 것이 인간의 ‘기본도리’ 아닌가”라며 “더 문제는 문 대통령”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대한민국 대통령이 됐으면 국민들 자존심도 지킬 줄 알아야 마땅하거늘 나이 어린 김정은에게는 무슨 수모를 당해도, 얼굴 한 번 찡그릴 줄도 모른다. 그러면서 나이 많은 이명박 전 대통령 한마디를 꼬투리 잡아 ‘분노’했다고 한다”며 “‘세계 인류의 공인된 적폐’가 김정은인데도, 엉뚱하게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 전 대통령을 김정은 보다 더 흉악한 적폐로 공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반면,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한국당 측이 평창올림픽을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한국당의 전신인 새누리당이 2014년 아시안게임 때 ‘우리는 하나다’는 현수막을 들고 북한 선수단을 열렬히 응원했던 사실을 기억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시대착오적인 색깔론이 더는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한국당은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에 대한 정략적 접근을 중단하고 평화를 향한 국익에 우선하라”고 말했다.

또 김 대변인은 “지난 19일 고이케 유리코 일본 도쿄도지사가 ‘평창올림픽이라기 보다는 평양올림픽이라고 비난했다는 보도를 접하며 경악을 금할 길이 없다. 한국당 홍 대표와 나경원 의원의 주장과 일본 도쿄도지사, 일본 극우언론의 주장이 궤를 함께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일본 극우정치인의 상술과 정략에 부화뇌동하는 한국당 정치인은 어느 나라 국민인가?”라고 비난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