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모바일 메신저 `네이버톡` 버리고 `라인`으로

900만 가입자 확보한 `라인` 앞세워 국내외 시장 공략
  • 등록 2011-12-15 오후 3:04:37

    수정 2011-12-15 오후 3:04:37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NHN(035420)은 모바일 메신저 시장 공략을 위해 `네이버톡`을 `라인`에 통합해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네이버톡은 NHN이 모바일 메신저 시장공략을 위해 선보인 서비스이나 카카오톡에 밀려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담는다는 전략이 간단한 메신저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반면 NHN재팬이 개발한 라인은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약 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간단하고 편리한 메시지 전달 기능과 무료 음성통화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어 네이버톡보다 성공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다.

NHN은 네이버톡을 라인에 통합해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한편 국내에서도 카카오톡에 맞서 사용자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NHN은 곧 라인에 다자간 음성통화, 영상통화, 데스크톱과 연동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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