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동지에서 저격수로 변신..민국파는 누구?

정봉주팬클럽 '미권스' 카페지기 출신
내부 분란으로키다 정 전 의원과 결별
서울시장 캠프 참여 요청했다 거절당해
  • 등록 2018-03-13 오전 10:36:07

    수정 2018-03-13 오전 10:36:07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성추행이 있던 당일 정 전 의원을 수행했다고 하는 인물이 등장했다. ‘민국파’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이 인물은 프레시안과의 인터뷰에서 “2011년 12월 23일 하루 종일 정 전 의원과 함께 있었다”며 “정 전 의원이 이날 1~2시 사이에 서울 여의도 렉싱턴호텔에 간 것은 맞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정 전 의원은 “그날의 동선상 여의도 호텔까지 가는 건 불가능하다”며 “민국파하는 사람이 저와 계속 같이 있었던 것처럼 말했다고 했지만, 이것도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그렇다면 민국파란 인물은 누구일까. 정 전 의원측에 따르면 민국파는 과거 정 전 의원의 팬클럽인 ‘정봉주와 미래권력들(미권스)’카페의 카페지기였다.

그는 정 전 의원의 수감 당시 미권스에서 면회권을 돈 주고 팔다가 문제가 돼 회원들에게 맹비난을 산 바 있다. ‘정봉주 사식위원회’란 것을 만들어 공식계좌에 입금하는 회원들을 사식위원으로 위촉하고 이들에게 정 전 의원을 면회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문제가 됐다.

또 카페지기의 권한을 이용해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회원을 강제 탈퇴시키는 등의 팬클럽에서 분란을 일으키다 정 전 의원과 멀어졌고, 몇년간 왕래가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던 그가 이번 정 전 의원이 서울시장에 출마하면서 캠프를 꾸리자 자필 반성문을 들고 와 캠프 참여를 요청했고, 캠프 측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정 전 의원은 12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거캠프 준비 와중, 자필 반성문을 제출하며 용서를 빌던 분이 또 예전 버릇을 못버린듯 하다”고 민국파를 겨냥한 듯한 글을 남겼다.

정봉주 전 의원이 페이스북에 남긴 글 (이미지=정봉주 페이스북 페이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