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피자’ 릴레이는 구 부회장이 임직원과의 소통 강화와 사기진작을 위해 2011년 4월 스마트폰 개발팀 300여 명에게 80판의 피자를 보내면서 시작된 이벤트다. 현재까지 LG 임직원 5만5000여명이 ‘CEO피자’를 받았다.
구 부회장은 지난달 출시한 ‘G3 스크린(Screen)’에 탑재된 첫 독자 AP ‘뉴클런(NUCLUN)’ 개발을 위해 노력한 연구원들을 격려하고자 피자를 보냈다.
지난 6월에는 ‘웹OS 스마트+ TV’의 인터페이스를 개발한 디자인경영센터 산하 디자이너 150명이 ‘CEO피자’를 받았다. ‘웹OS 스마트+TV’ 인터페이스는 사용 편의성이 극대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IDEA’ 동상 수상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CEO피자’를 받은 직원들은 “현장 곳곳을 배려하는 CEO의 현장경영 의지를 읽을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해외법인의 한 현지 채용인은 “CEO께서 직접 현지에 오셔서 점심을 사주신 것 같은 기분이다”라며 “그동안 수고했다고 격려해주시는 것 같아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LG전자는 구 부회장의 ‘CEO피자’ 릴레이 이벤트가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고 판단해 향후에도 대상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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