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폭력 가해자 '남경필 아들' 소식 접한 진중권의 한마디

  • 등록 2014-08-18 오후 12:23:00

    수정 2014-08-19 오후 1:37:43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진보논객’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가 군 폭력의 가해자로 논란의 중심에 선 남경필 경기도지사 아들 소식을 전달했다.

진중권 교수는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위터에 “‘[속보] 이번에 남경필 경기도지사 아들이 군에서 폭행, 성추행’”이라는 제하의 기사를 링크한 뒤 “충격적이다”는 멘트를 남겼다.

뒤이어 “남경필, ‘후임병 폭행·성추행 혐의’ 장남 문제에 사과문 올려”라는 기사를 재차 링크하는 등 관심을 나타냈다.

앞서 강원 철원군 중부전선에서 벌어진 후임병 가혹 행위의 가해자 A상병이 남경필 지사의 아들(장남)으로 확인돼 파문이 일었다.

이에 남경필 지사는 17일 공식 사과하며 진화에 나섰으나 병영 내 가혹 행위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상황에서 비판이 쇄도했다.

공식 사과 뒤인 18일에는 남경필 기고문이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군에 보낸 두 아들을 걱정하는 내용을 모 중앙일간지에 기고한 것이다.

남경필 기고문은 15일자에 실렸는데 이보다 이틀 앞선 13일 장남이 폭행·성추행 혐의로 조사받는다는 사실을 군으로부터 연락받은 것으로 전해져 시점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남경필 지사는 김현승 시인의 ‘아버지의 마음’ 시를 소개한 뒤 두 아들을 군에 보낸 소회를 전했다. 그는 “자식 걱정에 밤잠 못 이루는 이 시대 모든 아버지의 심정도 같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들 둘을 군대에 보내놓고 선임병사에게는 매는 맞지 않는지 전전긍긍했다”고 병영 폭력문제와 관련한 심경을 밝혔다.

이어서 “병장이 된 지금은 오히려 가해자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닌지 여전히 좌불안석이다. 며칠 전 휴가 나온 둘째에게 넌지시 물어보니 걱정 붙들어 매시란다”고 적었다.

이 같은 남경필 기고문이 논란에 휩싸이자 경기도 관계자 측은 “(남경필) 기고문은 장남의 일을 군에서 통보받기 하루 전인 지난 12일 일간지에 보낸 것”이라며 “기고문에 나오는 병장은 차남이다”고 설명했다.

다만 남경필 기고문이 15일 일간지에 실리기 전 철회하지 않은 데 대해서는 별다른 해명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 관련기사 ◀
☞ 교황 손가락 에피소드 감동, 무관심한 아기를 사로잡은 교황의 돌발행동은?
☞ 김수창 제주지검장 CCTV·블랙박스 추가 확보 총력, 국과수 정밀감정 돌입
☞ [여의도말말말]"남경필 아들, 군 폭력행위 충격"‥外
☞ '장남 가혹행위' 남경필, 군에 간 아들 걱정 기고문 논란
☞ 軍, 가혹행위 피해 설문 실시… 남경필 장남 건도 밝혀져
☞ 남경필 도지사, 아들 軍내 폭행 가해 사실에 사과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