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에 3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시범 도입했던 스토리 광고가 2일부터 전 세계 모든 규모의 기업 고객에게 확대 적용된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전체 화면을 모두 활용한 높은 몰입도의 콘텐츠로 타겟 소비자층에 효과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기업은 페이스북 마케팅 API(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을 돕는 지원도구), 파워 에디터 및 광고 관리자 등을 활용해 광고 도달률을 최적화할 수 있다. 광고 노출 빈도도 조절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다.
지난해 8월 도입 후 빠르게 성장한 스토리는 서비스 5개월 만에 매일 1억5000만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의 핵심 기능으로 자리 잡았다. 가장 많이 조회되는 스토리 세 개 중 하나가 브랜드의 게시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