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촉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달 말 열려

7월 11일까지 18일간 '대한민국 동행세일'
우수 中企·소상공인 제품 최고 70% 할인
위메프·쿠팡·백화점·마트·전통시장 등 유통채널 망라
권칠승 장관 "소비심리 회복…국민 관심 당부"
  • 등록 2021-06-16 오전 11:00:01

    수정 2021-06-16 오후 9:37:06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최고 70%까지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대규모 소비촉진 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가 이달 말부터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견인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행세일에는 대·중소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지방자치단체 온라인몰,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폭넓게 참여한다.

먼저 위메프, 티몬, 쿠팡, 인터파크 등 온라인 쇼핑몰(28개사)와 TV홈쇼핑ㆍT커머스(12개사), 라이브커머스(10개), 배달앱 등 비대면ㆍ온라인 유통 플랫폼에서 최고 70%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생활주방용품을 비롯해 의류, 잡화, 명품, 식품, 뷰티 등 다양한 분야 제품을 판매한다. 배달의 민족 앱에서는 ‘전국별미’를 활용한 지역 특산물 판매전과 중소 소상공인 제품 라이브 방송 진행도 진행할 예정이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는 여름세일을 포함해 가전, 가구, 자동차, 의류 등 주요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할인행사뿐만 아니라 슈퍼ㆍ편의점 세일, 전국 150개 전통시장 온라인 판매전 등도 추진한다.

아울러 ‘서울ON마켓’, ‘부산 크리에이티브샵’ 등 전국 시·도 대표 온라인몰에서는 최고 50% 할인 행사와 함께 사은품 이벤트, 지자체 추천 우수제품 온라인 기획전, 지역 현장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 등도 즐길 수 있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6일 오전 서울청사본관에서 ‘2021년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중기부)
중기부는 소비촉진 메세지 확산을 위해 아역배우 박소이를 중심으로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송출하고 ‘득템보탬 챌린지’를 진행한다. 박소이는 인기 동요 ‘핑크퐁 아기상어’를 개사한 ‘동행세일 득템보템 노래’에 맞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응원한다.

‘득템보탬 챌린지’는 최근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인스타그램 ‘릴스(Reels)’ 플랫폼을 통해 오는 17일부터 시작한다. 노래에 맞춰 동작을 따라 하고, 그 동작을 촬영한 영상을 릴스에 게시하면 된다.

또한 국민들의 동행세일 참여 독려를 위해 24일에는 서울 세운상가 옥상에서 비대면으로 동행세일 개막식을 개최한다. 개막식은 동행세일 공식 유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 당시 국민이 뽑은 소상공인 제품 1위로 뽑힌 ‘소방관 응원 팔찌’ 등 관련 제품도 이번 동행세일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밖에 동행세일 관련 모든 할인 행사 정보와 홍보 영상 등은 동행세일 누리집과, 유튜브,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최근 백신접종 확산으로 내수·소비심리가 회복되는 추세임을 감안해 동행세일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는 판로개척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나에겐 ‘득템’, 모두에겐 ‘보탬’이 되는 동행세일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