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 DCI 및 콜라겐 소재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 본격화

  • 등록 2023-12-26 오후 1:40:19

    수정 2023-12-26 오후 1:40:19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아미코젠(092040)은 올해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된 D-카이로이노시톨(DCI)와 개별인정형 원료인 콜라겐의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여 본격적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아미코젠 DCI 완제품 (사진=아미코젠)


DCI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하 PCOS)에 효과적인 소재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미국 및 유럽 등 수입제품이 여성 건강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PCOS는 가임기 여성에서 나타나는 인슐린 저항성과 내분비 질환으로 생리불순, 고안드로겐혈증으로 다모, 비만 등을 초래한다. 최근 개발된 치료제가 없고 호르몬제가 대체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데 호르몬제는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는 부작용이 있다.

아미코젠은 PCOS에 대한 효과를 입증한 DCI 소재의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최근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DCI 의 여성 호르몬 밸런스, PCOS(다낭성난소증후군) 등 여성 건강의 기능성을 강조하여 해외 신규 시장을 발굴해 왔다.

현재 러시아, 필리핀 등에서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됐고 베트남, 인도,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신제품 출시가 예정돼 있다.

아미코젠의 콜라겐은 동물성 소재가 주도하고 있는 러시아 이너뷰티 시장에서 ‘어류 소재 콜라겐’이라는 차별점을 내세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유럽, 아시아에서도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아미코젠의 콜라겐은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 등 피부 관련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고 최근에는 전임상 연구결과에서 키 성장 촉진을 확인하여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추가를 진행 중에 있다.

아직까지 어린이 키 성장으로 콜라겐 개별인정형으로 승인 받은 원료는 없어 키 성장까지 기능성을 인정받게 된다면 이너뷰티 시장외에 키성장 시장까지 확대하여, 콜라겐 소재 전문 기업 위치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찬주 아미코젠 헬스케어 본부장은 “당사는 독자적인 효소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헬스케어 소재를 개발해 왔다.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개별인정형 승인 등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확인하였을 뿐만 아니라 분말 정제 액상 젤리 등 다양한 제형으로 생산 가능한 설비를 구축했다”며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해 헬스케어를 넘어 질병 예방 시장에서까지 활약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