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서 삼겹살 굽기 자제"…안내방송에 분노한 누리꾼

  • 등록 2021-11-15 오전 11:16:45

    수정 2021-11-15 오전 11:16:45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아파트에서 “삼겹살 굽는 것을 자제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왔다고 호소한 누리꾼의 사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일 온라인 커뮤니티 ‘82COOK’엔 ‘방금 삼겹살 구워먹는 거 자제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왔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을 쓴 작성자 A씨는 설거지하던 중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안내방송이 나왔다면서 “‘몇 동 몇 라인에서 삼겹살 구워먹는 냄새로 이웃이 고통을 호소하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그는 불쾌한 심경을 드러내며 “살다 살다 진짜 어이가 없어서. 이제 아파트에서 삼겹살 못 구워먹는 거냐. 항의한 인간도 웃기고 그걸 자기들 선에서 자르지 못하고 안내방송한 관리실도 너무 코미디”라고 비꼬았다.

또 A씨는 “저희는 생선 안 구워먹는데 가끔 환풍구로 고스란히 냄새 들어올 때 있지만 ‘누가 먹는가보다’ 하고 마는 게 정상 아니냐”면서 “항의할까보다. ‘고등어 굽는 거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방송 나오려는 건가. 참나”라고 분노했다.

앞서 지난 10일에도 한 누리꾼이 빌라에서 대패 삼겹살을 구워 먹던 중 이웃주민이 찾아와 항의했다는 글을 올린 바 있다.

당시 피해를 입었다고 밝힌 B씨는 “이웃이 ‘대낮부터 고기를 구워먹느냐’며 ‘냄새는 어쩔거냐’고 따졌다. 저는 ‘제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데 이게 죄가 되냐’고 반문했지만, 이웃은 ‘상식이 있으면 고작 원룸, 투룸 살면서 집에서 고기를 안 구워 먹는다. 나는 전세지만 아가씨는 딱 봐도 월세인데 남의 집에서 고기를 구우면 되냐’고 질책했다”고 밝혀 논란이 된 바 있다.

최근 다주택·다세대 가구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는 것에 대해 연이어 이슈가 되자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연을 올린 이들과 같이 “자기 집에서 삼겹살도 못 구워 먹으면 그게 집이냐”, “집에서 조용히 잠만 자야 하냐”, “그렇게 따지면 밥도 반찬도 못 끓여 먹게 해야 한다”고 공감한 반면, “이웃집이 고기 먹으면 냄새가 심하긴 하다”, “환기구 따라 오는 냄새를 좋아할 사람이 있냐” 등의 반응을 보인 이들도 있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