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효 씰리침대 대표 "하루 6개만 만드는 최고급 제품,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 공략"

씰리 '크라운쥬얼' 신제품 출시 간담회
초고가 프리미엄 시장 확대..."최상의 수면환경 제공"
  • 등록 2016-05-31 오전 11:58:18

    수정 2016-05-31 오후 3:46:34

[이데일리 유근일 기자] “씰리 크라운쥬얼(Crown Jewel)은 침대 장인의 수작업으로 하루 6개만 생산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침대다. 남성들이 수입차를 갖고 싶어하는 것처럼 요즘에는 초고가 식기에 라면을 끓여 먹으며 만족감을 얻는 시대다. 최고급 제품으로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겠다.”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는 31일 서울 명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크라운쥬얼’을 국내에 처음 선보이며 이처럼 말했다.

윤 대표는 “최근 외국 초고가 침대 브랜드들이 국내에 속속 진입하는 등 초고가 침대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실제 부자가 아니더라도 내가 머무는 공간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2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 신장률이 51.8%에 달했다. 70만~100만원대 일반 침대의 매출 성장률 대비 30배나 큰 수치다.

씰리코리아는 신제품의 편안함을 강조하기 위해 설치미술가인 노동식 작가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쉼’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다”며 “‘솜’ 조각가로 유명한 노 작가와 함께 제품에 담겨있는 예술성과 장인정신을 자연친화적인 내용으로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압통을 완화해주는 ‘컴포트 시스템’ △포스처피딕 티타늄 스프링 침대의 지지력을 보완해주는 ‘유니케이스드’ 시스템 △‘마이크로텍’ 하단 매트리스 등의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최고급 다마스크 원단을 사용했고 침대 커버 장식은 장인이 직접 수작업을 통해 고정하는 ‘핸드 터프팅’ 기법을 적용했다. 가격은 1500만~3400만원 수준이다. 씰리코리아가 취급하는 제품 중 최고가 제품군에 해당한다.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가 지난달 31일 서울 명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크라운쥬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씰리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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