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24일 국내 출시된 아이폰X은 두 달간 총 40만대가 팔린 것으로 추정.
출시 직후 일주일간 하루 1만대 이상 판매되다 일주일 후에는 5000대 수준으로 감소, 최근 2000~3000대 수준의 판매량을 유지.
아이폰X은 출시 전 초기 사전 예약 물량이 몇 분 만에 매진되는 등 화제를 모았으나 기대에 못미친다는 반응 잇따라.
아이폰X의 ‘노치디자인’(전작처럼 화면이 직사각형 형태가 아닌 상단부에 각진 부분을 만들고 각종 센서와 카메라 등 탑재)에 대한 반감과 작년 말 터진 애플의 ‘배터리 게이트’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실적 부진’을 이유로 조기 단종설이 나오고 있는 아이폰X. 꾸준한 사랑을 받기 위해선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본 카드뉴스는 tyle.io를 통해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