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모델에 정호연 발탁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스타 급부상
평소 스트레스 해소 위해 매운 라면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 등록 2023-10-05 오전 11:17:21

    수정 2023-10-05 오전 11:17:21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삼양식품은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 첫 광고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모델로 선정된 배우 정호연.(사진=삼양식품)


정호연은 평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 라면을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지난해 미국배우조합상(SAG)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뒤 “소주에 한국 라면을 먹고 싶다”는 재치있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정호연을 앞세운 이번 맵탱은 국내 라면시장에서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매운맛 열풍을 반영해 삼양식품이 8월 말 론칭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다.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기획한 브랜드로 스트레스 해소, 해장, 기분전환 등 각 상황에 적합한 매운맛을 완성하기 위해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다섯 가지로 매운맛을 세분화하여 다채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

이같은 차별화된 콘셉트에 힘입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300만개를 넘어섰고 일부 오픈마켓에서는 하루만에 3000개가 팔려 나가며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정호연이 참여한 맵탱의 첫 브랜드 광고 역시 ‘맵(MEP)다는 건, 단순한게 아니야’를 문구를 앞세워 매운맛에도 화끈함, 칼칼함, 알싸함 등 다채로운 맛이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맵탱을 앞세워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7년 만의 외출
  • 밥 주세요!!
  • 엄마야?
  • 토마토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