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철 “비대위원장, 박찬종보단 김병준 선호도 더 높은 듯”

16일 TBS 라디오 인터뷰
“한국당 친박 vs 비박 구도는 과거…쇄신 vs 반쇄신 구도될 것”
바른미래와 통합 필요성 언급…“국민의당 출신 포함 큰 틀서 모여야”
  • 등록 2018-07-16 오전 10:01:18

    수정 2018-07-16 오전 10:12:46

황영철 한국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황영철 자유한국당 의원은 16일 혁신비상대책위원장 인선을 두고 “의원들의 여러 의견을 들어보면 김병준 국민대 교수에 대해 선호도가 조금 더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황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표결이나 여론조사 식으로 오픈해서 결정하는 형태는 되지 않을 것이고,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묻지 않을까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비대위원장 후보군 중 후보직을 거부한 이용구 당무감사위원장을 제외한 김 교수와 박찬종 변호사, 김성원·전희경 의원 가운데선 김 교수 낙점 가능성이 더 높다는 전망이다.

그는 안상수 비대위 준비위원장의 ‘김병준 비토설’을 두고는 “안 위원장이 누군가 좀 미는 분은 있다는 얘긴 들려왔다”고 전했다. 이어 “김 교수가 노무현 정권과 연결돼 있었던 분이 아니냐는 당내 일부의 목소리에 동의해준 게 아닌가 한다”면서도 “굳이 꼭 이 분은 돼서는 안 된다고 봤다면 5명 추천 명단에 올리진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당내 계파갈등 구도에 대해선 “잔류파와 친박을 같은 범주로, 같은 카테고리로 해석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못 박았다. 김성태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주장해온 친박 대 비박 구도는 적확하지 않다는 지적이다.

그러면서 “비대위원장이 우리 과거를 제대로 반성하고 새로운 당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쇄신을 해나갈 것”이라면서 “한국당 내에서 친박과 비박 구도는 과거의 구도이고, 이제는 쇄신 대 반쇄신의 구도로 바뀌고 거기서 신주류와 비주류가 형성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황 의원은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통합 필요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바른미래당에 있는 저희와 함께 했던 바른정당 출신 의원들은 이념적 지향성, 국정운영 방향성에서 저희와 동일하다”며 “대선 전의 빅텐트론과 같은 맥락으로 국민의당 출신도 포함해 큰 틀에서 모일 필요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