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미래가 있는 동양의 파리

활기 넘치는 상업도시 호치민
  • 등록 2009-03-18 오후 6:55:00

    수정 2009-03-18 오후 6:55:00


 
[노컷뉴스 제공] 베트남 최대의 도시 호치민은 과거의 전흔에서 완전히 벗어나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하지만 도심 뒷골목은 영화 속 1951년의 사이공-호치민의 모습과 크게 달라 보이지 않는다.

사이공이라고 불렸던 호치민은 행정구역상의 넓이가 서울보다 훨씬 크다. 하지만 관광객들이 찾아 다니는 여행포인트는 걸어서 다닐 수 있는 정도다. 중심가는 동코이 거리와 응후엔우에 거리이며 이곳에는 호텔, 쇼핑몰, 레스토랑 등이 밀집해 있다.

베트남의 경제를 주도하는 호치민은 활기가 넘치는 상업도시다. 어제와 오늘이 다르고 또 오늘과 내일이 바뀐다.

이 도시는 미래지향적인 도시로서 중심가에는 고층빌딩들이 즐비하고 멋진 가게들과 고급 레스토랑들이 줄지어 거리를 메우고 있으며, 호텔들은 관광객을 위해 잘 정비돼 있다.

바쁜 시민들 속에 활기가 넘치는 호치민은 의외로 볼거리가 많은 도시다. 역사적, 문화적인 명소가 많다기보다는 아열대 속 현대적인 도시의 매력이 넘치기 때문이다.



 
인력거를 타고 옛 모습의 쪼론 거리 뒷골목을 다니다 보면 베트남 도시 사람들의 생활상과 그 독특한 분위기가 주도하는 호치민의 매력을 실감할 수 있다.

인민회의 청사, 성모 마리아 교회, 중앙우체국, 벤탄시장, 쪼론 거리 등의 명소를 둘러보고 나면 어느 덧 하루가 훌쩍 지난다.

호치민 방문 시 시간적 여유가 되면 하롱베이를 가보는 것도 좋다. 베트남 최고의 절경으로 손꼽히는 이 곳은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다. 호치민과는 거리가 어느 정도 떨어져 있지만 베트남에 온 이상 시간을 내어 들러볼 만하다.

하롱베이는 베트남에서 가장 빨리 관광이 개발된 곳으로 비취색의 고요한 바다에 2000개 이상의 바위섬이 모여 있다. 영화 '인도차이나'의 배경이기도 한 하롱베이는 1994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됐다.

베트남의 기후는 열대 몬순기후다. 하지만 남북으로 긴 모양을 하고 있어 남부와 북부의 기후가 다르다.

호치민을 중심으로 하는 남부는 1년 내내 무더운 날씨이며, 11~4월이 건기로서 여행하기 가장 좋다. 중부는 비가 적게 내리는 5~10월이 여행의 적기다. 하노이를 비롯한 북부는 10월 중순~12월 초순이 비도 적게 내리고 서늘해서 여행하기 알맞다.



사진·자료 제공 ㅣ 권기왕의 '생에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세계여행 베스트 20'(티앤디플러스)


▶ 관련기사 ◀
☞서천 쭈꾸미맛과 동백꽃 보러 오세요
☞열차타고 떠나는 향긋한 봄꽃여행
☞영동에 가면 눈과 귀 즐겁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