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2019 이스터 지프 사파리'서 컨셉트카 6종 선봬

  • 등록 2019-04-10 오전 10:34:31

    수정 2019-04-10 오전 10:34:31

웨이아웃 (사진=지프 공식 홈페이지)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지프가 오는 13일(이하 현지시간)부터 미국 유타주 모압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오프로드 축제 ‘이스터 지프 사파리 2019’에서 모파와 협력을 통해 제작된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컨셉트카 6종을 선보인다.

올해 53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수천명의 오프로드 마니아들은 모압에 모여 한 주 동안 가장 험난하고 장엄한 지역에서 오프로드 주행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에 지프가 선보이는 글래디에이터 컨셉트카 6종은 다음과 같다.

■ 지프 웨이아웃

‘웨이아웃’은 글래디에이터의 페이로드(트렁크 적재량)를 최대한 활용한 게 특징이다. 사다리를 포함한 2인용 루프탑 텐트부터 전체 270도를 포괄하는 대형 케노피, LED 조명을 탑재했다.

추후 글래디에이터에 제공할 게이터 그린 컬러를 입혔으며 양쪽으로 맞춤형 보조 연료 탱크와 ARB 컴프레서를 장착했다. 파워트레인은 V6 3.6리터 펜타스타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로 구성된다.

플랫빌 (사진=지프 공식 홈페이지)
■ 지프 플랫빌


역동적인 모터크로스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개발된 ‘플랫빌’은 한 쌍의 바이크를 실을 수 있으며 테일게이트를 제거해 휠 램프 탑재와 편리한 바이크 운송이 가능하다.

20인치 휠 그리고 글래디에이터 최초로 장착한 40인치 타이어의 플랫빌은 월등한 트랙션 확보, 그리고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선사한다.

모파의 CAI 3.6리터 펜타스타 V6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기능을 갖추고 있다.

파이프-쿼터 (사진=지프 공식 홈페이지)
■ 지프 파이프-쿼터


파이브-쿼터는 과거 지프 트럭의 무게인 1.25톤에서 유래됐다. 고출력 충전기인 8-71 슈퍼차저를 탑재한 파이브-쿼터는 6.2리터 헬크레이트 HEMI V-8 엔진을 장착해 무려 7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휘한다.



J6(사진=지프 공식 홈페이지)
■ 지프 J6


1970년도 후반 시대의 클래식한 지프 트럭의 스타일을 살리면서 모파에서 개발, 생산하는 지프 퍼포먼스 부품을 결합해 J6이 탄생하게 됐다.

루비콘 트림을오 커스터마이징을 거쳤으며 일반 글래디에이터 대비 적재함 길이를 12인치 더 확보했다.

1978년 선보인 짚 혼조가 연상되는 메탈릭 브릴리언트 블루로 컬러를 적용했으며 탈부착 가능한 하드탑, 17인치의 비드록 휠과 37인치 타이어를 탑재했다.

JT스크램블러 (사진=지프 공식 홈페이지)
■ 지프 JT 스크램블러

JT 스크램블러는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에서 기반한 컨셉트카로 스포츠·롤 바 상부에 4개, A 필러에 2개가 배치된 5인치 LED 라이트를 포함한 모파의 부품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1980년대 초기의 모습을 간직한 CJ8 스크램블러는 펑크 앤 메탈릭 오렌지와 프런트 패널부터 베드까지 이어진 차체 측면 나초 스트라이프 및 조화로운 후드 그래픽을 원형으로 재창조됐다.

또 화이트 컬러의 외관과 고풍스러운 황색 컬러를 더한 프리덤 탑은 전통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2인치 지프 성능 부품 리프트 키트는 37인치 대형 타이어를 보관하며, 락레일은 논슬립 그립을 지원한다. JT 스크램블러의 3.6리터 엔진은 모파의 CAI와 캣백 배기시스템으로 강화됐다.

글래디에이터 그래비티 (사진=지프 공식 홈페이지)
■ 지프 글래디에이터 그래비티


암병 등반가를 테마로한 ‘글래디에이터 그래비티’는 공식 출시 때 접할 수 있는 모파의 지프 퍼포먼스 부품을 완벽하게 갖추면서 한층 강화됐다.

펑크 앤 메탈릭 오렌지 컬러의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피콘은 지프 퍼포먼스 부품이 올 뉴 픽업의 역량과 다양성을 어떻게 강화하는지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다.

독특한 모파의 지프 성능 부품으로 꾸며진 베드 스토리지 시스템은 듀얼 슬라이딩 서랍을 통한 추가적인 잠금식 적재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스토리지가 베드의 최상단에 위치할 수있도록 한다.

이 외에 2인치 튜브 도어, 선보닛, 윈드 쉴드가 내려갈 경우에도 단단하게 지탱해주는 끈 등을 적용해 높은 고도에서 주행을 보조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