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4·29보궐 관악을 출마…"제몸 불사르겠다"(종합)

"이번 보궐선거는 기득권 정치세력과 국민 간의 한 판 선거"
  • 등록 2015-03-30 오전 11:48:21

    수정 2015-03-30 오전 11:49:05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국민모임의 정동영 전 의원이 4·29 보궐선거 서울 관악 을 출마를 선언했다.

정 전 의원은 30일 여의도 ‘대륙으로 가는 길’ 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뜬 눈으로 밤을 세웠다. 제가 무엇이 되고 안 되고는 중요하지 않고 제 몸을 불사르겠다고 결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전 의원은 87년 체제 이후 민주주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정치는 그들만의 잔치다. 정치를 바꾸지 않고는 아무 것도 변하지 않는다”며 “관악 을 선거는 중대 선거다. 이대로가 좋다는 기득권 정치세력과 이대로는 안 된다는 국민과의 한판 선거”라고 이번 보선을 규정했다.

정 전 의원은 “저를 도구로 내놓겠다. 정면승부를 벌이겠다”며 “기득권 보수정당 체제를 깨는 데 제 몸을 던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관악 을 선거에서 승리하면 박근혜정권을 심판하고 정치권에 지각변동을 몰고 올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정 전 의원은 새누리당의 어부지리를 우려하는 새정치민주연합의 입장에 대해 “제1야당이 가는 길에 동의하지 않는다. 야당이 정부가 되는 게 민주주의인데 야당이 정부가 됐을 때 상상이 달라지겠나”라고 반문하면서 “세상이 달라질 수 있는 정당이 대안야당이다. 지금 야당은 대안야당이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정 전 의원은 불출마 입장에서 출마로 선회한 것에 대해 “솔직히 말씀드리면 국민모임 인재영입위원장으로 인재영입에 실패했다. 4곳에 후보를 내지 못했다”며 “제 창당발기인대회를 했는데 한 달 뒤에 재보선 결과에서 빈손으로는 제대로 된 대안야당을 건설할 수 없을 것 같은 판단이 저를 던지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당선 가능성에 대해 “반드시 당선할 것이다. 저는 관악구 유권자들을 믿는다”며 “이번 선거는 이대로가 좋다는 기성정당과 이대로는 안된다는 국민 간의 한 판 대결이다. 제가 도구가 돼 국민의 승리를 이끌어 내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 관련기사 ◀
☞ 양승조 "정동영 관악을 출마 명분 없다"
☞ 정동영 관악을 불출마 재확인 "국민모임에 밀알.."
☞ 정동영 관악을 출마 여부 촉각, 삼자구도 당선 가능성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