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등장, 황교익 "옷 구매처·가격 아직 안나왔나"

영부인 김건희 여사 첫 공식석상 등장
야당된 민주당 지지층서는 부정적 반응 쏟아져
  • 등록 2022-05-10 오전 11:05:44

    수정 2022-05-10 오전 11:05:44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취임식을 가지고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영부인 김건희 여사도 취임식 참석을 위해 서초동 사저를 나서 모습을 드러냈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0일 오전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초동 자택을 나서며 꽃다발을 들고 나온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사저 아파트를 나서 주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자리를 찾은 아이들과 기념 촬영 시간도 가졌다.

윤 대통령은 현충원 참배를 고려해 검은색 정장과 검은색 넥타이 차림으로, 김 여사 역시 검은색 치마 정장 차림이었다. 윤 대통령은 3분여 동안 주민들과 인사를 나눈 뒤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으로 이동했다.

대선 기간 각종 범죄 연루 의혹으로 공식활동을 자제하고 윤 대통령 당선 뒤에도 이렇다 할 활동이 없었던 김 여사는 이날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참석하게 됐다.

보수 지지층에서는 김 여사 등장을 환영하는 분위기지만 야당이 된 민주당 지지층에서는 치열했던 대선 경쟁을 방증하듯 첫날부터 불쾌감을 쏟아냈다.

민주당 성향 정치 논평으로 유명한 음식 칼럼니스트 황교익씨는 페이스북에 김 여사 등장 소식과 함께 “기자 여러분, 오늘 김건희가 입은 옷의 구매처와 가격이 아직 안 나왔나요?”라는 짧은 메시지를 남겼다.

앞서 김 여사가 비공개 사찰 방문 뒤 착용했던 치마의 가격과 판매처를 일부 매체에서 보도하며 화제가 됐던 일을 비꼰 것이다. 황씨는 윤 대통령 당선 후 김 여사 의혹과 관련한 보도가 아닌 신변잡기 위주의 소식이 나오는 것을 여러차례 비판한 바 있다.

취임 전부터 지속된 야권 지지층의 이같은 부정적 반응은 새 정부 국정 기대에도 영향을 미쳐 윤 대통령은 조사 시작 이래 국정 기대감이 가장 낮은 신임 대통령이 됐다. 심지어 전날 퇴임한 문재인 전 대통령 임기 말 지지율보다도 낮은 국정평가 조사도 나온 바 있어, 향후 양 진영 지지층 통합을 위한 노력 역시 새 정부 중요한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