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 좌파집권 막아야"..바른정당 의원 20명 연판장,유승민 압박

28일 입장문 "역사에 과오 남기면 안돼"
  • 등록 2017-04-28 오전 11:14:38

    수정 2017-04-28 오전 11:24:41

[이데일리 조진영 기자] 바른정당 의원 20명이 3자후보 단일화를 촉구하는 입장문을 냈다. 3자 후보 단일화를 주장하는 형식을 취하기는 했지만 사실상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의 결단을 촉구하는 내용이어서 당내 갈등이 심화할 전망이다.

바른정당 소속 권성동ㆍ김성태ㆍ김용태ㆍ김재경ㆍ김학용ㆍ박성중ㆍ박순자ㆍ여상규 ㆍ이군현ㆍ이은재ㆍ이종구ㆍ이진복ㆍ장제원ㆍ정양석ㆍ정운천ㆍ주호영 하태경ㆍ홍문표ㆍ홍일표ㆍ황영철 의원은 28일 공동명의의 입장문을 내고 3자후보 단일화를 요구했다.

이들은 “나만 옳다는 식의 오만과 독선에 빠져있는 좌파 패권세력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넘겨주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며 “진정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하는 지도자라면 국민의 뜻을 받들고 대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진정성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후보 단일화를 촉구했다. 이어 “단일화에 응하지 않는 것은 국민의 뜻을 거역하는 것”이라며 “좌파 집권의 길을 열어 역사에 씻을 수 없는 과오를 남기는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하게 유 후보를 압박했다.

서명에 참여한 한 의원은 “유 후보가 현실적으로 당선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좌파 집권을 막기 위해 몸부림이라도 쳐보자는 것”이라며 “(유 후보가 자신의 생각 버리고 대의를 위해서 단일화에 참여해달라는 요구”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바른정당 소속의원 10여명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조찬모임을 열고 3자단일화를 요구하는 내용의 입장문을 내는데 합의했다. 김학용 의원은 모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유 후보 단일화 요구 입장에) 상당수 많은 의원들이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순자 의원은 “오늘 중으로 유 후보와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은재 의원은 “3자단일화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노력하겠다”며 “개별행동(개별탈당)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유 후보의 입장은 강경하다. 그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자기 당 후보를 가지고 막판에 어디에 팔아넘기는 것은 옳지 않다”며 “아무리 저를 흔들어대도 조금도 흔들리지 않겠다”고 완주 의지를 분명히했다.

이어 “(선대위원장을 포함해) 일부 의원들이 저를 흔들어대고 있다”며 “단일화나 연대를 얘기하고 있지만 사실상 사퇴를 요구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자기들 손으로 만든 규칙으로 뽑힌 자기 당의 후보를 흔들기 하는건 옳지 않다”며 “저를 도울 생각이 없다면 최소한 흔들기는 안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바른정당 김학용 의원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 호텔에서 유승민 후보에게 3자 단일화 촉구를 위한 조찬모임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다음은 입장문 전문]

“3자 후보 단일화를 강력히 촉구한다!”

대한민국은 지금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해 있다. 이번 대선이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어야 하지만, 거꾸로 현실은 친문패권 세력의 대세론 속에 나라의 미래는 어두워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안보 불안세력, 좌파세력의 집권을 어떻게든 막아야 한다는 것이 나라를 걱정하는 다수 국민들의 시대적 명령이다.

이번 대선에서 좌파 집권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이 바로 중도ㆍ보수가 함께하는 3자 후보 단일화다. 양강 구도를 통해 국민적 여망을 결집시키면 문재인 후보를 꺾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단일화는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표류하고 있다.

이제 선거가 불과 11일 밖에 남지 않았다. 일촉즉발의 국가적 위기 속에 후보 개인의 입지와 정치 셈법은 더 이상 고려 대상이 되어서는 안된다. 나만 옳다는 식의 오만과 독선에 빠져있는 좌파 패권세력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넘겨주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 진정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하는 지도자라면 국민의 뜻을 받들고 대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진정성을 보여주기 바란다.

3자 후보 단일화는 중도ㆍ보수 대통합을 바라는 국민들의 여망에 부응하는 마지막 길이다. 이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유승민·안철수·홍준표 후보는 즉각 단일화 논의에 착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단일화에 응하지 않는 것은 국민의 뜻을 거역하는 것이며, 좌파 집권의 길을 열어 역사에 씻을 수 없는 과오를 남기는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

2017년 4월 28일

권성동ㆍ김성태ㆍ김용태ㆍ김재경ㆍ김학용ㆍ박성중ㆍ박순자ㆍ여상규ㆍ이군현ㆍ이은재ㆍ이종구ㆍ이진복ㆍ장제원ㆍ정양석ㆍ정운천ㆍ주호영ㆍ하태경ㆍ홍문표ㆍ홍일표ㆍ황영철 의원 일동(가나다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