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 "'프듀' 충격·우울증, 이제 끝...우리 길 갈래요" (인터뷰)

  • 등록 2019-12-13 오후 1:29:08

    수정 2019-12-13 오후 1:29:08

AA (사진=아싸커뮤니케이션 제공)
[이데일리 박현택 기자] 절실한 두 청년이 아이돌이 아닌 뮤지션을 꿈꾸며 제 2의 도전에 나선다.

우노벅스(김남형), 알케이(정동수)로 구성된 듀오 에이에이(AA)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눈도장을 찍었다. 방송 직후 높은 완성도와 화제성으로 많은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곡 ‘소름’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에이에이는 1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멀어져’를 공개한다. ‘멀어져’는 레드벨벳, 에일리, 신승훈 등 많은 유명 아티스트의 곡을 작업하며 떠오르고 있는 작곡가 Jay Lee와 김태현이 함께 작곡했다. 우노벅스가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로 작사와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했고 래퍼 아웃사이더가 든든한 지원군으로 함께했다.

알케이 (사진=아싸커뮤니케이션 제공)
12일 서울시 중구의 한 카페에서 만난 두 사람은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한 팀을 이루고 있지만 둘의 매력은 극명하게 갈린다. 우노벅스는 탄탄한 랩 스킬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와 콜라보레이션을 해온 실력파 래퍼다. 알케이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색의 싱어송라이터로 흔하지 않은 목소리가 기억에 남는다. ‘멀어져’는 이러한 두 사람의 장점이 녹아든 곡, 베테랑 아웃사이더의 랩으로 깊이를 더했다.

알케이는 아웃사이더와의 인연에 대해 “‘프듀’2 이후에도 생활이 힘들어 카페 알바를 하고 있었는데, 카페 매니저가 ‘공연 시간을 빼줄 수 없으니 음악을 관두라’고 하더라”며 “손님으로 그 이야기를 들은 아웃사이더가 ‘알바 시간 끝나면 나와 만나서 이야기를 하자’고 했다. 그가 ‘나와 함께 해보자’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내겐 은인 같은 사람이고, 음악 생활을 더 길게 연장시켜 준 분”이라고 말했다.

우노벅스 역시 “사실 음악을 포기 하려고 했었다”며 “1주일 내내, 주말에도 아르바이트를 하며 시간을 보냈는데, 아웃사이더가 큰 길을 열어줘 다시 음악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우노벅스 (사진=아싸커뮤니케이션 제공)
조작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준 ‘프듀’ 사태. 두 사람은 나란히 출연한 바 있다. 우노벅스는 “사실 출연을 결심한 단계부터 아이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 보다는 ‘유명세’를 얻고 싶었던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알케이 역시 “노출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최종 36위를 차지했던 그는 지난 10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이하 ‘한밤’)’에 출연해 ‘이용당한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그는 “촬영을 할때 당시에도 ‘이미 정해진 멤버가 있다’, ‘그 친구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라는 말을 듣곤 했다”며 “그렇게 애쓰고 한 경쟁들이 의미가 없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니 속상하다”고 전했다.

데뷔조에 속하지 못한 채 ’현실‘은 두 사람을 덮쳤다. 이름을 알렸지만 음악의 길은 멀고 험난했다. 알케이는 ”사실 두 사람 모두 우울증으로 고생을 많이 했다“며 ”에이에이의 곡 중에 ’다이아몬즈‘라는 곡이 있는데, 정말 안좋은 시기에 썼다“고 말했다. 이어 ”가사의 의미는 ’모가 난 내 모습에 더 움츠러들고, 걱정하고 눈물흘리지만, 알고보면 나는 반짝이는 다이아몬드라는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어두운 길을 달려온 두 사람은 이제 밝은 미래를 예고하고 있다. 알케이는 ”2020년부터는 2달에 1개 꼴로, 자주 앨범을 내며 팬들 앞에 서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우노벅스는 ”우리 두 사람은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중이 한 그룹 안에서 골라듣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감성적인 음악, 강렬한 힙합까지 다양한 곡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