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온소프트, 맞춤형 기업용 메신저 `밋톡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 등록 2016-03-08 오전 11:34:07

    수정 2016-03-08 오전 11:34:07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기업용 협업 솔루션 전문기업 티온소프트는 8일 중소기업을 위한 기업용 무료 메신저 ‘밋톡 클라우드’(Meet Talk Clou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내 메신저는 업무 내용을 실시간으로 빠르게 공유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다. 대형 기업에선 자체적으로 업무용 메신저를 개발해 사용하고 있지만 대다수의 중소기업은 자체적인 사내 메신저 서비스 개발이 어려워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과 같이 개인용 메신저를 기업 메신저로 사용하고 있다.

개인용 메신저를 사내 메신저로 사용하면서 ‘직장인 메신저 증후군’이라는 부작용이 생기기도 했다. 또 회사 업무 처리에 특성화 되지 않은 시스템과 기능은 사용자에 불편함을 가중시킨다.

이에 티온소프트는 ‘밋톡 클라우드’에 대해 “시스템의 안정성과 서비스의 사용성이 뛰어나다”고 소개했다. 대형 기업에 패키지 솔루션으로 공급되면서 품질을 인정 받았으며, 일반 사용자에게 익숙한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과 유사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해 임직원들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티온소프트 ‘밋톡 클라우드’
특히 기업조직도, 임직원 프로필, 일정 및 파일 공유, 메시지 회수, 메시지 내용 강조, 자동응답 메시지 설정, 타임아웃 대화, 마이톡 메모 등의 기능을 추가해 업무의 활성화를 극대화 했다.

그 가운데 메시지 회수 기능으로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할 때 친구에게 보내야 할 메시지를 업무 단체방에 보내는 실수를 막을 수 있다.

티온소프트 관계자는 “밋톡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특별한 마케팅이 없이도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며 “다국어 언어 번역 작업과 해외시장 런칭 계획을 통해 글로벌 기업 메신저 서비스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밋톡 클라우드는 Android, iOS, Windows PC를 지원하고 있으며, 서비스 설명 및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