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류업계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외식·유흥시장의 실적 회복을 예상했다. 하지만 4차 대유행으로 거리두기가 강화되자 홈술 시장을 공략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오비맥주도 지난달 ‘한맥’ 500㎖ 캔 제품의 출고가를 10% 낮췄다.
이 외에도 오비맥주는 올해 4월 개당 가격이 355㎖ 제품보다도 저렴한 375㎖ 8개들이 ‘카스’ 제품을 내놨고, 하이트진로도 소비자 가격을 인하한 한정판 제품 ‘테라 X 스마일리’를 출시했다.
최근 식품업계는 원자재 상승 등을 이유로 가격 인상이 잇따랐다. 하지만 맥주는 대조적으로 가격을 인하한 것. 그만큼 국내 맥주 시장 경쟁이 치열해졌다는 방증이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1·2위 업체의 점유율 격차가 줄어들면서 시장을 수성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가격 인하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