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무역과 지역 경제 활성화 MOU

  • 등록 2015-07-17 오후 2:11:02

    수정 2015-07-17 오후 2:11:02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네이버(035420)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강원무역과 강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 내 창업자 및 생산자들이 온라인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지역 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우수한 특산물을 생산하고도 판매에 어려움을 겪어온 강원 지역 영세 상인들이 유통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동시에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앞으로 네이버 및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강원무역은 지역 내 우수 생산품 발굴과 글로벌 유통 지원, 영세 창업자 및 생산자 대상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제공,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유통채널 확장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성연찬 강원무역 대표는 “농수산품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새로운 유망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강원도의 우수한 특산물들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네이버와 혁신센터는 지역 경제 기반을 형성하고 있는 전략 산업 관련 창업자와 생산자들에게 인프라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농업뿐 아니라 관광, 헬스케어, O2O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아이디어와 제품을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연찬(왼쪽부터) 강원무역 대표, 윤영찬 네이버 이사,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17일 성남시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옥에서 강원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네이버)


▶ 관련기사 ◀
☞네이버, 현대백화점 목동점서 샵윈도 팝업스토어 열어
☞네이버 지도, 인천공항 실내 지도 정보도 제공한다
☞포털 공개형 뉴스제휴평가위 준비위원장에 심재철 언론학회장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