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대사 피습] 美국무부 "폭력 행위 강력하게 규탄"

  • 등록 2015-03-05 오전 10:59:05

    수정 2015-03-05 오전 10:59:05

미국 CNN뉴스가 리퍼트 대사 피격 소식을 전하고 있다. (사진=CNN캡쳐)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미국 국무부가 4일(현지시간) 마크 리퍼트(사진·42) 주한 미국대사 피습 사건에 대한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최측근으로 알려진 리퍼트 대사는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주최 조찬 강연회 장소로 들어가던 도중 괴한의 공격을 받아 크게 다쳤다.

마리 하프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리퍼트 주한 대사가 한국시간 5일 오전 서울에서 연설에 참석했다가 공격을 당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면서 “우리는 이러한 폭력 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밝혔다.

하프 대변인은 이어 “리퍼트 대사는 현재 근처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며 “부상이 생명에는 큰 지장이 없다”고 설명했다.

하프 대변인은 또 주한 미국 대사관은 현지 법 집행 기관들과 협력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도 그 이상 정보는 언급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리퍼트 대사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위로했다고 버나뎃 미한 백악관 국가안보위원회(NSC) 대변인이 전했다.

리퍼트 대사는 2009년 오바마 행정부 출범 이후 리퍼트는 백악관 안전보장회의(NSC) 수석보좌관과 비서실장과 국방부 아태담당 차관보, 국방장관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 10월 주한 미국대사관 대사로 임명됐다.

리퍼트 대사의 부인인 로빈 리퍼트는 올해 초 한국에서 아들을 출산하기도 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들 부부는 중간이름(미들 네임)을 한국식 이름으로 지어줘 화제가 되기도 했다.

▶ 관련기사 ◀
☞ [美대사 피습] 해외 언론, `오바마 최측근` 리퍼트 美대사 피격 사건 주목
☞ [美대사 피습]직접 전화건 오바마 "리퍼트 대사, 쾌유 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