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세금 폭탄 터뜨리고 땜빵…병 주고 약 주나”

與, 재산세 깎아줬다며 국민 우롱할 판 지적
집값·공시가 인상에 서울 아파트 재산세 22% 상승
“약 줄 생각 말고 병 주지 않길…영혼없는 인사 퇴진”
  • 등록 2020-11-03 오전 11:29:18

    수정 2020-11-03 오전 11:29:18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여당의 재산세 감면안과 관련해 세금 폭탄을 터뜨려놓고 재산세를 깎아줬다는 식의 땜빵에 불과하다고 맹비난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여당의 재산세 감면안과 관련해 세금 폭탄을 터뜨려놓고 재산세를 깎아줬다며 맹비난했다.(사진=이데일리DB)
김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부·여당이 세율을 낮춰 재산세를 깎아줄 대상을 ‘공시가격 9억원 이하 1주택자’로 할지, ‘6억원 이하 1주택자’로 할 것인지를 놓고 고심하다 6억원 이하로 결론을 내렸다고 한다”면서 “언뜻 보면 국민 세금 부담을 줄여주는 것 같지만, 실상은 엉터리 부동산규제를 한답시고 세금폭탄 터뜨려 놓고는 내년 재보궐 선거가 감당 안 될 것 같으니 세금 깎아주는 척 땜빵을 하는 생색에 불과하다”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병 주고 약 주는 건가. 약이 필요 없는 정상 국민에게 병균을 주입해 넣은 다음 약을 준다고 하면, 이게 정부 여당이 할 짓인가”라며 “온갖 편법과 탈법을 동원해 서울·부산시장 후보를 내겠다고 국민을 우롱하더니, 세금까지도 ‘우리가 재산세 깎아드렸다’고 또 한 번 국민을 우롱할 심산인가 보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집값 급등과 공시가격 인상으로 올해 서울 아파트 재산세는 작년보다 평균 22%나 올랐다고 설명했다. 또 공시가격 인상과 종합부동산세율 인상으로 내년 종부세 세수는 올해보다 47% 증가할 것이라는 국회 예산정책처 보고도 있다고 했다.

그는 “이래 가지고서야 어디 열심히 일해 모은 돈으로 작은 집 한 칸 사고, 또 허리띠 졸라매 융자금 이자 갚아나가면서 조금 넓은 집으로 옮기려는 서민들이 제대로 살아갈 수 있겠느냐”라며 “약 줄 생각 마시고 제발 병이나 주지 않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루빨리 무식하고 영혼 없는 인사들은 퇴진시키고 전문성과 실력 갖춘 인물을 등용해 시장경제에 맞는 부동산 정책으로 대전환해 주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