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서울시 행태에 국민 분노”…박원순 책임론 제기

3일 지상욱 대변인 브리핑 “박원순, 평론가 아닌 책임자”
  • 등록 2016-06-03 오후 4:14:20

    수정 2016-06-03 오후 4:14:20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새누리당이 3일 서울 지하철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와 관련, 박원순 서울시장을 정조준했다.

지상욱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모든 국민들은 서울 지하철 사고 이후 보여준 서울시의 행태에 분노의 마음을 누르지 못하고 있다”면서 “서울시 안전관리의 총책임자인 박원순 시장은 감독을 소홀히 한 것을 사죄하기는커녕‘시장’은 잘못이 없고 ‘현실’이 문제라며 서울시정의 책임자가 아닌 평론가 같은 말만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실제 지난해 8월 강남역 사고 직후 서울시와 서울메트로는 2인 1조 근무 등 안전규정 강화방안을 내놓았지만 이번에도 그 규정은 지켜지지 않았다.

지 대변인은 “정부는 지난해 10월에 원청의 산재예방책임을 규정한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해 이러한 사태를 예방하려고 했지만 야당은 이유없는 딴지걸기로 법안 통과를 무산시켰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박원순 시장은 이제 평론가 같은 태도에서 벗어나 이 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사태를 해결하는 서울시장다운 모습으로 돌아와야 할 것”이라며 “새누리당 역시 비장한 각오로 잘못된 관행과 제도는 철저하게 뜯어고쳐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 관련기사 ◀
☞ 여야 `스크린도어 사고` 추모위해 구의역 잇따라 방문…`보여주기 식` 지적도
☞ 구의역 스크린도어 희생자 모친 오열...“집 도우려 밥 굶으며 일했는데”
☞ '반복된 인재(人災)'..警,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 과실 본격 수사
☞ '스크린도어 사고' 유가족, "박원순 시장 공식 사과하면 빈소 마련"
☞ 고용부, '스크린도어 사고' 서울메트로 특별감독
☞ 지하철 2호선 구의역서 작업자 사망..또 스크린도어 사고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