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골탈태 STX, 전문 무역상사로 '재도약'

비전선포식.."지구촌 곳곳에서 꿈을 실현하자"
상반기 매출 7800억 · 영업익 180억 달성
  • 등록 2014-08-21 오후 3:39:25

    수정 2014-08-21 오후 3:40:09

STX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독자 생존력을 갖춘 전문 무역상사로 새로운 정체성을 대·내외 확립하고 경영정상화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짐하자.”

㈜STX는 21일 STX남산타워에서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경영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서충일(사진) ㈜STX 사장은 “지구촌 곳곳에서 꿈을 실현하고 더 큰 가치를 만들어 가는 모험가이자 혁명가가 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경영설명회에서 ㈜STX는 전문 무역상사로 재도약하자는 전직원의 의지를 담아 회사의 비전 · 핵심가치 · 슬로건 등 신규 가치체계를 공표했다.

새롭게 만든 회사의 가치체계는 워크숍, 임직원 공모와 투표로 아이디어를 취합하고 면밀한 심사과정을 거쳐 전문 무역상사의 구체적인 미래상을 담았다.

STX(011810)는 우선 새로운 비전으로 ‘글로벌 밸류 이노베이터(Global Value Innovator)’를 선정했다.

경계에 얽매이지 않는 적극성(Global), 지속가능 성장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가치 발굴(Value), 고객 수요를 미리 포착하고 이를 발전·혁신시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Innovator)하겠다는 ㈜STX의 다짐이다.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보편적 행동준칙이 될 핵심 가치로는 임직원의 강렬한 열정(Passion),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Trust),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행복 극대화 추구(Happiness) 3가지를 뽑았다.

㈜STX 전 임직원 참여를 거쳐 만든 슬로건은 ‘커넥트 더 월드, 링크 더 드림(Connect the World, Link the Dream)’이다. 지구촌 곳곳에 산재한 고객의 수요를 연결해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고객의 꿈을 실현하는 전문 무역상사의 역할을 강조한 것이다.

또 경영설명회에서는 상반기 실적도 발표했다. ㈜STX는 올해 상반기 매출 7837억원, 영업익 181억원, 당기순익 4223억원(연결 기준)을 달성했다.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석탄, 금속, 기계 등 확고한 경쟁력을 보유한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견고한 실적을 달성했으며, 고정비를 계획보다 초과해서 절감하는 등 경영정상화를 위한 밑거름을 다지고 있다는 평가다.

▶ 관련기사 ◀
☞ 서충일 STX사장 "투명·윤리경영으로 재도약 발판"
☞ STX, 서충일 대표이사 신규선임
☞ STX, 임시주총서 서충일 고문 이사로 선임
☞ ㈜STX 이사회, 서충일 신임 대표 선임안 가결
☞ ㈜STX 서충일 고문, 대표이사로 복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폐 끼쳐 죄송합니다"
  • 탕웨이, 무슨 일
  • 아슬아슬 의상
  • 깜짝 놀란 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