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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우 현대차그룹 지능형안전기술센터장(상무)은 26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대학생자율주행차 경진대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현대차그룹은 고가형 자율주행차가 아니라 저가형·양산형차에도 도입할 수 있는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며 “또한 표준화된 플랫폼을 개발해 계열사와 협력업체가 자유롭게 모듈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방향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율주행개발 로드맵도 조만간 완성해 협력사와 공유할 계획이다. 이 상무는 “자율주행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또 10년 이후를 바라보는 중장기로 구축하고 있다”며 “완성되면 계열사·협력사와 공유해 개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더 개선된 HDA(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를 조만간 양산차에 적용할 계획도 밝혔다. 이 상무는 “현재는 고속도로에서 차가 스스로 차선, 차간거리를 유지하는 반자율주행 기술 HDA1이 제네시스와 스팅어 등에 적용됐다”며 “차선변경과 근거리에서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에 대한 대응이 가능한 HDA2 를 곧 양산차에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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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율주행차 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2010년부터 완성차 업계로서는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차 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공모전을 실시함으로써 국내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의 연구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