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일부 조합원, 서어리 기자에 '정봉주 보도' 해명 요구

  • 등록 2018-03-12 오후 2:28:38

    수정 2018-03-12 오후 2:28:38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해명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신태현 기자)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서울시장 경선을 준비 중인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프레시안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히면서, 프레시안 조합 커뮤니티에서도 해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12일 정 전 의원이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프레시안의 성추행 보도를 정면 반박한 후, 프레시안 홈페이지 내 조합 커뮤니티에서 혼란스러운 내부 모습이 감지되고 있다.

자신을 프레시안 조합원 대의원이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정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서어리 기자의 정기총회 출석 및 해명을 요구했다. 그는 “정확한 팩트 체크를 한 것인지, 반박할 수 없을(혹은 매우 신뢰가 있는) 증거가 있는지, 검증한 사실을 지금까지 독자에게 잘 전달했는지 점검하기 위해서”라고 이유를 밝혔다.

다른 조합원 역시 “여러 조합원과 후원 회원분들이 이번 기사 건으로 실망해 떠나간 상황이고, 근본적으로 기사 전체에 신뢰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에 대의원 총회에서 이를 얘기하는 것을 피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댓글을 남겼다.

또한 다른 조합원은 “다른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건과는 상이한 양상이 전개되는 것에, 외부의 해당 기사, 포털 댓글을 주의깊게 모니터링하고 있다. 다만 프레시안이 보도에서 일부 허술함을 보였고 날짜, 장소 등 부분이 공격받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날 정 전 의원은 “저는 2011년 12월 23일이건, 2011년 12월 24일이건 간에 성추행 의혹을 폭로한 A씨를 만난 사실도 성추행한 사실도 없고, 그 전후에도 A씨를 성추행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성추행 장소로 지목된 여의도 렉싱턴 호텔 룸, 카페, 레스토랑, 레스토랑 룸이었건 간에 A씨를 만난 사실이 없고 성추행한 사실이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프레시안은 지난 7일 2011년 12월 23일 호텔 카페 룸에서 정 전 의원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A씨의 주장을 보도했다. 이후 A씨가 정 전 의원의 수감일을 착각해 성추행을 당한 일자를 착각했을 수 있다며 성추행 날짜가 12월 24일일 가능성이 있다는 후속 보도를 내놨다.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이 말하는 사건 일시는 렉싱턴 호텔 레스토랑에서 티타임 시간으로 운영하는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인 것으로 보인다”며 “당시 기사에 따르면 저는 12월 23일 오후 2시 30분경 홍대 인근에서 명진 스님을 만났고, 늦은 오후까지 함께 대화를 나누며 염주, 영치금 등을 선물로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명진 스님과 함께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또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의 보도 과정에서 주요 내용이 계속 변경됐다”며 “도대체 언제, 어디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조차 확정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서울시장 출마선언 한 시간 반 전에 성추행 보도를 해 전 국민과 언론을 속게 한 기획된 대국민 사기극”이라며 정정보도와 사과가 없으면 프레시안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프레시안 측은 이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한편, 정 전 의원은 서울시장 출마 의사는 유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