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 식품과 건강식품에 대한 온라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언택트 시장이 확산되며, 소비자 경험을 높이고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풀무원의 움직임에 발맞춰 NBP와 포비즈코리아가 힘을 합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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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의 다양한 상품들의 탐색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에게는 상품 정보 전달력을 높이고, 운영 측면에서는 주요 업무를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화 실현을 추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통합 쇼핑몰과 풀무원의 핵심 기간계 시스템도 연동한다. 풀무원 전 계열사의 생산·유통·물류 정보를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해 상품의 주문, 발주, 재고, 배송 현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풀무원 통합쇼핑몰 구축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포비즈코리아의 e커머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이 활용된다. 포비즈코리아는 그동안 배럴, 오렌즈 글로벌, 롯데쇼핑 모게요, 에이티브 등을 통해 검증된 e커머스 플랫폼을 필두로 이번 풀무원의 통합 쇼핑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최성필 NBP 이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NBP가 직접 관리해줘 고가용성이 확보된다”며 “자가 복구가 가능하고, 다중 인프라 구성으로 서비스 중단을 최소화시켜주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원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서비스“라고 자평했다.
박철진 풀무원 플랫폼개발팀장은 ”클라우드와 쿠버네티스 도입을 통해 풀무원 쇼핑몰 서비스의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프라 관리 및 서비스 운영 부담이 줄어드는 만큼 보다 나은 쇼핑몰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