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제대로 하고 싶다면 `클릭`

에듀윌-프랜차이즈산업硏 `가맹본부 실무교육` 개설
가맹본부, 수퍼바이저 구분해 이러닝 콘텐츠로 제공
  • 등록 2011-03-22 오후 5:46:31

    수정 2011-03-22 오후 5:55:08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수퍼바이저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실무교육이 개설됐다.

에듀윌(www.eduwill.net)과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www.ifis.co.kr)은 공동으로 개발한 가맹본부 실무교육은 `프랜차이즈 BASIC 과정`과 `수퍼바이징 BASIC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 과정들은 이러닝 콘텐츠로 제공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 BASIC 과정`은 프랜차이즈의 개념에서부터 시스템 구축, 마케팅 전략, 가맹점 관리, 관련 법률문제 및 상권분석까지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신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게는 길라잡이 역할을, 기존 가맹본부에는 시스템 재점검 도우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는 36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또 `수퍼바이징 BASIC 과정`은 수퍼바이저의 업무를 세부적으로 구분하고, 각 업무의 현업 전문가들을 강사로 구성해 수퍼바이저들이 협업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해결방법에 대한 구체적 대안을 제시한다. 24시간 강의로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에는 전문성 확보를 위해 총 18명의 관련 학과 교수와 현업전문가가 강의에 참여했으며, 업무별 강사를 확보해 자사의 현황에 맞춘 집체교육과 자연스러운 연계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온라인 동영상 강의뿐만 아니라 모바일 콘텐츠로도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업무상 외근이 잦은 수퍼바이저들의 학습 효율을 크게 높였다.

이번 과정은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교육비의 6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향후 오프라인 교육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 교육을 수강하기 원하는 사람은 에듀윌기업교육센터 홈페이지(www.bizwill.net)를 통해 교육을 받으면 된다.

에듀윌은 1992년 창립 이후 자격증·공무원 교육서비스를 제공해온 이러닝 선두기업으로, 업계 최초로 FULL HD화질의 영상을 구현하는 최첨단 이러닝 스튜디오를 공식 오픈한 바 있으며,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교육을 진행해 온 프랜차이즈 전문교육원이다.

따라서 이번 교육과정은 에듀윌의 이러닝 기술력과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의 교육 콘텐츠가 결합돼 나온 첫 성과로 높은 교육 효과가 기대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