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아들도 KT 근무… 'MB 낙하산' 이후 정치유착 심화"

  • 등록 2019-03-18 오후 1:57:28

    수정 2019-03-18 오후 1:57:28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KT새노조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아들도 KT에 근무하고 있다”며 KT와 정치권의 유착의혹을 추가로 제기했다.

새노조는 18일 긴급성명을 내 이같은 사실을 공개했다. 앞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과 함께 추가로 6명의 채용비리 의혹이 더 있다고 제보한 새노조는 이날 “300명 공채에 35명이 청탁이었다는 구체적 증언도 나왔다”며 폭로를 이어갔다.

새노조는 “채용비리의 청탁 창구가 회장실과 어용노조 등이었으며, 이들을 면접탈락시킨 면접위원이 징계받기도 했다”는 증언도 소개했다. 새노조는 이에 대해 “정상적 기업이 아니라 그야말로 권력과 유착된 정경유착복합체”라며 사측을 맹비난했다.

새노조는 특히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법무장관이던 시절 그의 아들이 KT 법무실에서 근무한 점, 같은 당 정갑윤 의원(울산 중구) 아들이 KT 대외협력실 국회 담당 직원으로 근무한 사실도 지적했다.

새노조는 “이러한 구조적 정치유착이 MB 낙하산 이석채 회장 시절부터 크게 심해져서, 박근혜 낙하산 황창규 회장에 이르기까지 변함 없이 유지되고 있음에 주목한다“며 정계 유력인사 자녀의 KT 근무 경위에 대해 거듭 의혹을 제기했다.

새노조는 이같은 KT 사측과 정계 유착이 KT 아현지사 화재에 이은 통신대란으로 이어졌다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 새노조는 “엄청난 통신대란이 일어난 지 3개월이 넘도록 국회 청문회조차 열리지 않고 있으며, 게다가 일부 야당의원들이 ‘아현화재에 국한시켜 청문회를 하자’며 청문 대상을 축소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새노조는 “국회는 4월 4일 예정된 KT 청문회에서 경영전반을 다루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밖에 새노조는 검찰의 KT 채용비리 전반에 대한 수사, KT이사회의 채용비리 자체조사도 촉구했다.

한편 검찰은 김 의원 딸이 비정상적 경로로 채용된 결과를 확인해 당시 인사업무를 총괄한 KT 전직 임원을 구속했다. 다만 김 의원은 “나와는 관련 없는 일”이라며 여전히 청탁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