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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Test My Site’라는 테스트 사이트를 만들었다. 어떤 웹사이트가 모바일에서 제 성능을 하는지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다.
한국어 버전 사이트(https://testmysite.thinkwithgoogle.com/intl/ko-kr/)에 들어가면 대단한 기술적 지식이 없어도 사이트 성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구글은 평균적으로 기존 사용자는 하루에 150회 이상 스마트폰을 확인하며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검색하는 일이 더 많다며, 잠재 고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사이트를 이용하기가 불편하면 나갈 확률이 기존 고객의 5배 이상이라고 밝혔다.
사이트 측정 점수별 내용은 ▲모바일 친화성(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사이트를 둘러볼 때 제공되는 사용자 환경의 품질을 의미)▲모바일 속도( 휴대기기에서 사이트가 로드되는 데 걸리는 시간)▲데스크톱 속도(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사이트가 로드되는 데 걸리는 시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