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직장 어린이집 적극 권장·지원할 것"(종합)

어린이집 CCTV 설치.."근본 대책은 아니나 일시적으로 필요"
  • 등록 2015-01-29 오후 4:11:00

    수정 2015-01-29 오후 4:17:08

[이데일리 이준기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어린이집 아동학대 방지책으로 ‘직장 어린이집’ 확대를 꼽았다. 또 CC(폐쇄회로)TV 설치 의무화도 일시적으로 필요하다는 뜻도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있는 ‘푸른숲 어린이집’을 방문해 보육교사, 학부모, 원장 등과 간담회를 갖은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직장 어린이집과 관련, “직원들도 점심때 우리 어린이들 어떻게 하고 있는지 볼 수 있어 더 마음이 편안해져 일에 몰두할 수 있다”며 “어떻게 하면 직장마다 어린이집을 쉽게 만들 수 있는지를 연구하는 게 가장 현실적인 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린이집 CCTV 설치 의무화 논란에 대해 “근본적인 대책은 아니”라면서도 “일시적으로 필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여러 가지로 일이 벌어지니까 우선 그렇게라도 하면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열악한 보육교사 처우에 대해선 “선생님들이 존경을 받아야 어린이들 교육도 잘되고 그리고 (보육의) 질도 높아진다”며 “일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도록 보건복지부에서 노력해나갈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학부모가) 보육서비스를 원하는 시간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세밀화해서 원하는 시간에 (아이를 맡기러) 갈 수 있도록 하고, (보육교사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대체교사를 잘 확보하는 것, 이런 게 현장에서 들은 답”이라고 말했다.

보육정책과 관련, “어린이집의 학부모와 또 아이들 입장에서 찾아야 되고 선생님들의 시각에서 이 정책들을 다시 한 번 재검토하는 그런 과정이 필요하다”며 “복지부에서는 여러 관련 전문가들, 또 현장에 있는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해 아동학대 근절 대책을 내놓고 계속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보완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박 대통령은 일련의 민생행보를 의식한 듯 “정말 현장에 답이 있다고 그러는데 답이 이렇게 그냥 나오는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박 대통령은 27일부터 사흘 연속 전통시장 시찰, 영화 ‘국제시장’ 관람, 어린이집 방문 등의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간담회에 앞서 박 대통령은 그림을 그리거나 블록을 쌓고 있는 어린이집 아이들과 담소를 나누며 현장을 둘러봤다. 박 대통령은 지난 26일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어린이집 CCTV 설치 관련법 진행상황 등을 점검하며 확실한 대책 마련을 주문한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